항공 문화 체험 활동 홍보를 통한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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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시아나항공은 중국 내 영향력 있는 30명의 SNS 파워블로거를 한국으로 초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시아나 팔로워 마케터'는 지난 2017년부터 시작했으며 중국 파워블로거를 한국으로 초청해 아시아나항공 시설을 견학하고 한국의 매력을 소개하는 행사다. 

    이번에 선발된 파워블로거는 이날 아시아나항공 본사와 인천공항 제 2격납고를 방문해 캐빈승무원 서비스교육 체험, 항공기 시뮬레이터 탑승, 정비 현장 견학 등 활동을 진행한다. 이들은 체험 과정을 촬영해 본인의 SNS나 블로그에 관련 내용을 업데이트해 아시아나항공 홍보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28일 강원도 강릉으로 이동해 오죽헌, 안목항 카페거리,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인 영진 해변, 방탄소년단 앨범 재킷 촬영지 주문진 해수욕장 버스 정류장 등을 방문해 한류 콘텐츠를 접목한 관광지를 체험한다.

    행사에 참여한 한 파워블로거는 "한국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중국을 대표하는 마음으로 한국과 아시아나항공을 적극 홍보해 많은 중국인들이 한국 여행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아시아나팔로워 마케터 활동 후 행사 관련 게시글이 총 377회 게재됐다. 중국 현지 30개 인터넷 매체에서 각 2회씩 보도, 게시글 총 구독수는 1억1176만회를 기록하는 홍보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