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 채용시장에 큰 활력을 불어넣어 준 ‘KB굿잡’이 열렸다.
국민은행은 28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25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29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된다.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 15회째를 맞았다. 그동안 총 누적 방문자수는 25만명에 달했다.
같은 기간 참여 기업도 2500여개, KB굿잡을 통해 일자리를 찾은 사람도 1만2000여명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의 경우 250여개 구인기업 모집에 450여개 이상 기업이 참여를 신청하는 등 준비 단계부터 성황을 이뤘다.
구인 기업부터 취업 준비생까지 발 길이 끊이질 않는 이유는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때문이다.
이번 박람회에선 AI 기반 현장 매칭 시스템과 AI 자소서 컨설팅 등 취업 성공팁을 전수한다.
또 인사담당자와 실전형 모의면접도 진행할 수 있으며 서울강남고용노동청의 진로적성검사도 받을 수 있다.
일반 취업준비생 뿐만 아니라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군인도 구직 활동을 지원한다. 올해는 KB우수기업관 외에도 서울시 선정 우수기업관, 글로벌 인재관, 이공계 인재관, 대기업 협력사관, 코스닥 상장사관 등 다양한 채용관을 운영해 구직자의 적성에 맞는 기업을 고를 수 있다.
구인 기업에겐 인건비 및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채용 정규직원 100만원, 기업당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하며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에겐 최대 1.3%의 금리우대도 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은 취업박람회에 앞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5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국민은행 천안연수원과 일산연수원에서 직업계고 학생, 대학생 및 전역예정장병 310명을 대상으로 성공취업을 위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실시했다. 매년 실시하는 이번 취업아카데미에는 교육정원의 10배 가까운 인원들이 참가를 신청하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와 함께 구직자들의 성공취업 가능성을 높이고자 KB굿잡 사이트와 KB굿잡 공식 SNS채널을 통해 직무별 채용정보 및 취업을 위한 유용한 TIP을 사전 안내했다.
국민은행 허인 은행장은 “이번 ‘KB굿잡 취업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동반성장위원회,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코스닥협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국방전직교육원, 경기도일자리재단, 서울강남고용노동지청, 한국고용정보원, 서민금융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산업진흥원, 서울권역대학일자리센터협의회가 공동 주관하고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교육부, 국방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 국가보훈처,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으로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