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사진, 동영상 화질 최신 AI 기술 개선고객응모 5천여 작품 중 '따뜻한 12점' 엄선… 투표로 1위 선정100만원 상당 여행 상품권 증정 및 치킨∙커피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도
  • ▲ ⓒSKT
    ▲ ⓒSKT

    SK텔레콤이 'SKT 5GX 마법 사진관'에 응모한 동영상과 사진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든 콘텐츠 투표 이벤트 'SKT 5GX 마법 사진관 No.1픽'을 오는 11일까지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달 7일부터 23일까지 자사의 '5GX 슈퍼노바' 기술을 활용한 'SKT 5GX 마법 사진관'을 운영한 바 있다. 고객들의 옛 사진과 동영상의 화질을 최신 AI 기술로 개선해 선물했다. '5GX 슈퍼노바' 기술은 딥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사진과 동영상의 화질 및 음질을 개선하는 기술이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이 화질 개선을 요청한 5000여 작품 중 엄선한 총 12개 영상, 사진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을 선택하는 방식이다. ▲부모님께 선물하기 위한 어린시절 영상 ▲학창시절 추억을 되살리기 위한 친구들과의 여행 사진 등이 후보에 올랐다. 투표는 SK텔레콤 공식 블로그 'SKT 인사이트'에서 가능하다.

    SK텔레콤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영상 주인공에게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선물한다. 투표에 참여한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치킨 교환권 50개, 아메리카노 교환권 100개를 제공한다.

    송광현 PR2실장은 "향후에도 5GX 기술로 고객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5GX 마법 사진관' 시행 기간 동안 약 150만 명이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했으며, 총 5232명이 사진과 동영상 고화질 업그레이드를 신청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