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 컨셉에 담은 빈티지 디자인 컬렉션조니워커 레드, 블랙, 골드 레이블 리저브 3종으로 구성하이볼 전용잔, 굿즈와 함께 기획 패키지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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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아지오코리아는 올해 조니워커의 상징인 스트라이딩맨(Striding Man) 탄생 111주년을 기념하여 빈티지 디자인 컬렉션 3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니워커 빈티지 디자인 컬렉션은 스트라이딩맨의 111년 변천사 중 의미 있는 1929년, 1970년, 2019년 3가지 시대상을 조니워커 레드, 블랙, 골드 레이블에 반영해 선보인다. 더불어 각 패키지는 연도별 유행한 예술기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진 조니워커만의 레트로 감성을 더했다.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은 스트라이딩맨이 1908년 탄생한 이후 처음으로 리뉴얼되어 빨간 외투를 걸친 1929년 빈티지 디자인을 입었다. 조니워커만의 독보적인 품질을 갖춘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은 스트라이딩맨이 팝 컬쳐의 아이콘으로서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해인 1970년, 그리고 끊임없는 도전의 정신을 이어받아 오늘날에도 앞을 향해 걸어 나가는 2019년은 ‘조니워커 골드 레이블 리저브’로 디자인되었다.

    조니워커 레드, 블랙 레이블 레트로 한정판은 700ml 제품과 하이볼 전용 글라스, 빈티지 디자인 마그네틱, 스티커가 포함된 기획 패키지로 출시된다. 이 외에 조니워커 레드, 블랙 소용량 제품(200ml)도 빈티지 디자인 스티커가 동봉된 한정 패키지로 편의점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조니워커 골드 레이블 리저브(750ml)는 미니멀리즘 디자인 패키지에 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