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 ▲ 한수원은 1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발전소 인접지역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오른쪽)과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한수원
    ▲ 한수원은 1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발전소 인접지역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오른쪽)과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1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과 ‘발전소 인접지역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진공은 발전소 주변의 소상공인·전통시장의 경영환경 개선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과 컨설팅은 물론 정부의 각종 지원정책에 대한 정보 제공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수원은 상권 지원사업에 대한 지역사회 홍보 및 지역 소상공인과 소진공을 연결해 주는 중계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두 기관은 발전소 인접지역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지원사업 설명회를 공동 개최하고 상시 지원·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협의체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