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PC결합, 전화번호 관리, 메모장 및 고객 응대 매뉴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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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전라북도 무주군이 자사 '친절매니저'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KT 친절매니저는 PC로 유선전화를 관리하는 'KT통화매니저' 플랫폼에 고객 응대 매뉴얼을 추가한 서비스다.

    그 동안 지자체, 공공기관 등 민원과 응대가 많은 기관에서는 단순 전화로 고객을 응대하기에 한계가 있었다. 예컨데 자리를 비우거나 통화 중에 전화가 걸려온 경우 발신자를 알 수 없고, 콜백을 하지 않아 고객 불만이 높아지기도 했다.

    KT 친절매니저는 ▲고객 전화번호 관리 ▲간단한 메모 저장 ▲착신전환 ▲문자 송수신 ▲통화중/부재중 관리 ▲콜백 등 기존 통화매니저 기능으로 체계적으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다. 또 고객, 민원인 등의 전화가 올 경우 전화기와 PC가 연결되 PC화면에 ▲맞이 단계 ▲응대 단계 ▲종료 단계 등 응대 매뉴얼을 보며 통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