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10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된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시상식 후 김필중 SK매직 마케팅본부장과 이상홍 한국에너지공단 부이사장이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 SK매직
    ▲ 지난 10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된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시상식 후 김필중 SK매직 마케팅본부장과 이상홍 한국에너지공단 부이사장이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 SK매직

    SK매직의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가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했다.

    에너지위너상은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해마다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을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올해 SK매직은 에너지 효율상과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SK매직 직수얼음정수기엔 얼음정수기 최초로 인버터 제어 방식의 BLDC 컴프레셔가 적용돼 있다. 해당 부품은 기존 얼음정수기 대비 월간 소비 전력량을 61% 절감할 수 있다. 함께 적용한 4way 냉매 전환 밸브도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에 도움을 준다.

    김필중 마케팅본부장은 “SK매직은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공기청정기 등 주력제품이 모두 수상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 역량과 투자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SK매직만의 차별화된 에너지 저감 기술을 바탕으로 친환경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해 초 출시된 SK매직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는 정수, 냉수, 온수는 물론 얼음까지 직수로 만드는 국내 최초 제품이다. 타사 제품과 달리 직수물로 얼음을 즉석 생성하며, 하루에 2번 아이스룸을 자동 살균해 오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 수상 제품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 ⓒ SK매직
    ▲ 수상 제품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 ⓒ SK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