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수원컨벤션에서 '2019년 바이오기업 채용설명회' 진행불특정 다수 아닌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이수자들로 구성
  • ▲ 지난 22일 수원컨벤션에서 열린 ‘2019년 바이오기업 채용설명회’ 일부 전경 ⓒ한국바이오협회
    ▲ 지난 22일 수원컨벤션에서 열린 ‘2019년 바이오기업 채용설명회’ 일부 전경 ⓒ한국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협회는 지난 22일 ‘2019년 바이오기업 채용설명회’를 수원컨벤션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른 채용박람회처럼 불특정 다수가 아닌 한국바이오협회가 운영하는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이수자들로 구성된 '구직자 맞춤형' 채용설명회다.

    바이오기업 채용설명회는 바이오전공 대졸자를 대상으로 바이오의약·건강기능식품 GMP(제조·품질관리기준), 바이오의약, 바이오화학 각 분야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지난 2014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지원하는 바이오인력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바이오협회와 8개 참여 기관이 진행하고 있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한미약품, 삼양바이오팜, 건일제약, 바이오리더스 등 총 8개 기업이 참여했다. 해당 기업들은 기업소개, 기업인재상 설명회를 하고 취업지원 프로그램 내 교육생 100여 명과 사전매칭을 통한 현장 채용상담회를 펼쳤다.

    신현호 한국바이오협회 차장은 "매년 상반기 바이오 전공 대졸자 대상 실무교육을 통해 바이오산업 현장에 바로 활용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한국바이오협회는 앞으로 다양한 인력양성을 통해 바이오 전공 대졸자 취업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