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279일만에 4억5600만병 판매 돌파, 성인 1인당 10병안정적인 청정맥아 수급 위해 지역, 추가 확대대기질 등 엄격한 선정 기준 적용, 엄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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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트진로는 맥주 ‘테라’ 판매량이 지난 24일 기준 4억5600만병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테라는 지난 12월 24일(출시 279일) 기준 누적판매 약 1503만 상자, 약 4억5600만병(330ml 기준) 판매를 기록했다. 이는 성인(4231만명 기준) 1인당 10병을 마신 꼴로 초당 19.2병 판매됐다. 병을 누이면 지구를 2바퀴(4만2411.5km) 이상 돌릴 수 있다. 초기 165일만에 2억병을 판매한 것과 비교하면 판매 속도가 3배 가량 빨라졌다는 설명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테라는 출시 당시 목표였던 두 자릿수 점유율을 3개월 만에 달성했다. 11월에 이미 연 판매 목표의 약 2.5배 이상을 판매하며 하이트진로 맥주 부분 실적 개선을 이끌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한국대기환경학회의 자문을 받아 엄격한 선정 기준을 마련, 기준을 통과한 지역의 맥아만을 엄선한다는 방침 아래 맥아 수급 지역을 선정했다. 대기질 청정성(Air Quality Index: AQI / PM2.5기준 연간 10 ㎍/㎥ 미만-WHO 기준)과 맥아(잔류농약, 중금속 검사-국내 기준 이외 항목까지 추가)를 검사한다.

    이에 하이트진로는 맥아 지역 확대와 함께 테라의 라벨 디자인도 일부 변경한다. 기존 ‘From AGT’는 ‘From AGM(AUSTRALIAN GENUINE MALT SELECTED BY TERRA)’로 변경하고 엄선한 호주의 청정맥아만 사용한 점을 강조했다.

    새로운 맥아는 1월 생산분부터 함께 사용되며 1월 중순 이후 첫 출고 돼 전국 유흥, 가정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엄격한 선정 기준을 통과하고 선별된 맥아만을 추가해 테라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며 “올해 국내 맥주시장을 뜨겁게 했던 테라 돌풍을 쭉 이어가며 국내 맥주시장의 성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