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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투자는 초대형 증권사로 도약하는 데 필요한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위해 조직개편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사업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해 6개그룹 체제로 확대했다. 기존 WM그룹, IB그룹, 세일즈&트래이딩그룹, 경영관리그룹으로 이루어진 4개 그룹 체제에서 IB그룹을 IB 1그룹과 IB 2그룹으로 나누고 연금신탁그룹을 신설해 총 6개 그룹 체제로 넓혔다.
초대형 IB 준비를 위한 IB그룹 확대 개편도 눈에 띈다.
'원 IB' 전략을 더욱 강화하고 성장하는 IB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기존 IB그룹을 IB 1그룹과 IB 2그룹으로 확대 개편했다.
IB 1그룹은 은행과의 원 IB 전략을 더욱 강화하고, IB 2그룹은 하나금융투자만의 투자금융·대체투자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초대형 IB를 준비하는 조직을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하나금융그룹 차원의 연금 전략 실행과 협업 강화를 위해 연금신탁그룹도 신설됐다.
그룹장은 KEB하나은행 연금신탁그룹장이 겸직해 연금신탁 부문의 그룹내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고객 자산 증대를 위한 고객 중심의 맞춤서비스 제공 및 지원 조직도 강화했다. WM그룹내 BK추진본부와 금융상품추진본부를 신설해 기능별 지원조직 구축하고, 디지털본부를 WM그룹으로 편입해 고객별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IPS(Investment Product Service)본부를 확대해 상품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소비자 보호기능을 강화했다.
IPS본부 내 신설한 투자전략실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 하나금융경영연구소,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협력해 데이터기반의 고도화된 하우스 뷰를 도출하고, 자산배분위원회와 금융상품위원회의 컨트롤타워역할을 한다.
아울러 기존에 겸직 체제로 운영하던 준법감시인과 소비자보호총괄(CCO)을 분리시켜 금융소비자보호를 한층 강화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