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적 조직개편 단행… 신사업 역량 강화 초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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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ALL-IN-ONE' 복합미디어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출사표를 던졌다.12일 회사 측에 따르면 올해에는 신규 가입자 유치를 비롯해 기존 가입자를 위한 서비스 개선에 전사의 역량을 집중한다. '방송-인터넷-VOD-OTT-홈서비스' 5개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해 고객들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서비스 인프라에도 투자를 확대해 가입자 편의성 향상에 집중한다. 연말까지 셋톱박스 교체와 서비스 인프라 확충을 위해 200억원 규모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70억원을 투자해 서버·망 품질을 업그레이드 했으며 올 상반기에는 망 개선에 5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또 가입자들을 지역별로 세분화해 전담 관리함으로써 불편사항 등을 신속히 해결한다는 계획이다.지난해 말 기준 누적 판매 42만대를 넘어선 딜라이브플러스 OTT박스 역시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강화한다. 현재 딜라이브플러스 OTT박스는 140여개 앱을 통해 3만 5000여편의 무료 콘텐츠를 서비스 중이다.회사 측은 디즈니플러스 등 글로벌 킬러콘텐츠와 협업을 통해 딜라이브플러스 OTT박스의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딜라이브에서만 볼 수 있는 '딜라이브 Only' 콘텐츠들을 강화해 VOD와 OTT박스를 통해 선보인다.딜라이브는 올해 'ALL-IN-ONE' 복합미디어그룹으로 변신함에 따라 조직 시스템도 효율화 및 고객 중심으로 재편했다. 영업, 마케팅, 기술 등 전 조직을 1부문, 3본부, 8실 체제로 편성했다. 특히 신성장전략본부를 신설, 기존 홈서비스와 OTT의 조합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서비스와 상품을 기획한다.아울러 16개 지사를 지역 기반의 10개 지사로 통합해 운영하며, 기존 홍보모델인 조보아와 함께 1세대 아이돌 그룹 G.O.D 멤버인 박준형을 추가로 선정했다.한편 딜라이브는 'ALL-IN-ONE' 문구가 들어간 새로운 B.I도 확정했다.회사 관계자는 "고객들과 지역민들에게 단순한 케이블방송사가 아닌 생활에 밀접한 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임을 강조하고, 완전히 새로운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한 시도"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