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아 만든 마스크시트…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1일 1팩' 트렌드와 '홈케어' 열풍에 판매 상승세2018년 전 세계 마스크팩 시장규모, 75억4600만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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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브랜드 더페이스샵의 시트 마스크가 시장 조사기관이 선정한 시트 마스크 점유율 1위 제품으로 나타났다.LG생활건강은 더페이스샵 시트 마스크가 칸타 월드패널이 진행한 뷰티 패널 조사에서 시장 점유율 32%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구매액 기준 1위로, 2위 브랜드와 9.8%포인트의 격차를 보였다.이번 조사는 전국 15~65세 여성 뷰티 패널 9700명이 참여했으며, 국내 19개 브랜드샵의 2018년 9월 10일부터 2019년 9월 8일까지 구매 데이터를 기준으로 했다.시트 마스크는 비교적 짧은 시간을 투자해 간단한 홈케어로도 효과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해 '1일 1팩' 트렌드와 함께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더페이스샵 '갈아 만든 마스크시트(이하 갈마시트)'는 가장 높은 판매실적을 기록한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알로에·오이·대나무 등 자연식물 20종의 영양성분을 고밀착 시트에 담아 촉촉한 데일리팩 케어가 가능하다.또한 지난 4월 출시된 신제품 '닥터벨머 앰플마스크' 3종 역시 피부 고민별 맞춤 케어를 원하는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으며 더페이스샵 시트 마스크 인기 상승에 힘을 보탰다.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8년 전 세계 마스크팩 시장규모는 75억4600만 달러(약 8조7000억원)로 2016년 57억달러에서 2년간 32%의 고성장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