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이통3사 서비스 빅데이터 분석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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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이동통신 3사의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KT가 1위에 올랐다. LG유플러스는 2위, SK텔레콤은 3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19일부터 지난 20일까지 5G 서비스 3개 브랜드의 빅데이터 180먼 7461개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눠 분석한다. 5G 서비스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1위를 차지한 KT 5G 브랜드는 참여지수 16만 3469, 미디어지수 11만 9923, 소통지수 72만 7039, 커뮤니티지수 21만 5818 등 브랜드평판지수 122만 6249로 분석됐다. 전월 대비 18.59% 하락한 수치다.

    2위인 LG유플러스와 3위인 SK텔레콤의 브랜드평판지수는 각각 32만 3971, 25만 7241로 집계됐다. 지난달에 비해 37.47%, 11.74%씩 줄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KT 5G 브랜드는 데이터 제한없는 5G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통신파트너로 세계 최초 5G 시범서비스를 통해 5G 역량을 검증받았다"며 "국내 주요 도시는 물론 KTX, 공항 등 이동 구간까지 5G 네트워크 구축 완료했으며 역사, 대형 쇼핑몰, 호텔, 리조트 등 인빌딩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