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커뮤니케이션 부문서 본상 수상6년 연속 총 20개상 수상, 'iF 톱 라벨' 인증
  • LG유플러스는 '2020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2개 부문(제품·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독일 '국제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부터 시작된 공신력 있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이번에는 전 세계 56개국 7298점의 디자인 결과물이 접수됐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홈CCTV 맘카'는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U+VR'과 'U+tv 브라보라이프'는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홈CCTV 맘카는 360도 파노라마 촬영, 사람 구분 인식 및 사생활보호기능 설정이 가능한 가정용 CCTV 서비스다. 사생활보호기능 설정 시 카메라가 가려지는 동시에 잠자는 표정 아이콘이 나타나는 디자인적 요소가 수상 배경으로 꼽힌다.

    U+VR 앱은 360도 시야 환경에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또 새로 접하는 VR 환경에서 고객이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감상할 수 있도록 간결하고 제어하기 쉬운 UX를 구축했다. U+VR 앱 UX 디자인은 HMD와 같은 VR 기기를 누구나 쉽게 연결해 5G 콘텐츠에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U+tv 브라보라이프는 시니어 고객을 배려한 편리하고 명확한 UX로 친절한 디자인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U+골프', 'U+프로야구'의 TV앱, 'U+데이터충전소', '공기질알리미'로 본상 4개를 수상한 바 있다. 올해 3관왕과 함께 6년 연속 총 20개의 상을 수상했으며,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5년 연속 수상 기업에게 주어지는 'iF 톱 라벨'을 수여받았다.

    유혜종 LG유플러스 LSR·UX담당은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트렌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디자인을 창조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