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광고대행 분야서 글로벌 선도 기업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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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그룹 온라인광고대행사 플레이디가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했다고 12일 밝혔다.

    플레이디는 지난해 11월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승인을 받은 이후, 지난달 24~25일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 결과, 코스닥 시장 일반 상장 사례 중 최고 경쟁률인 1270.7대 1을 기록했다.

    공모가도 희망공모가 범위(6800원~7700원)를 초과한 8500원으로 확정된 바 있다. 이후 진행한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에서도 864.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갔다.

    플레이디는 디지털 광고 전략 기획부터 광고물 제작, 미디어렙 영역까지 전 과정을 통합 운영한다.

    허욱헌 대표는 "지속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힘쓰는 기업이 되겠다"며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일본 디지털광고시장 진출, 커머스사업 확대 등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사태로 상장 기념식 행사는 진행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