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C제일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의 영상 콘텐츠들을 4개의 카테고리로 재분류하고, 글로벌 자산관리 정보와 다양한 연령대에서 금융에 대한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새로운 시리즈 영상물을 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공식 유튜브 채널인 ‘고민이 머니?’를 통해 그 동안 소개해온 다양한 콘텐츠들과 새로 선보이는 기획 영상물을 ‘자산관리’, ‘좋은 혜택’, ‘이야기’, ‘히스토리’등 총 4개의 카테고리로 재분류해 주제별로 고객의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자산관리 카테고리에는 SC제일은행의 강점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시장전망과 투자전략 영상이 담겨있다. 이야기 카테고리에는 금융에 대한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시리즈 영상물인 ‘아은언니아은오빠(아는 은행 언니, 아는 은행 오빠)’, ‘S시 뉴스’등도 새로 제작해 추가 했다.
아은언니아은오빠는 은행과 은행원에 대한 일반인의 궁금증과 질문을 SC제일은행의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직접 팩트 체크 해주는 구성의 영상이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구독자가 직접 질문한 내용을 바탕으로 은행과 은행원에 대한 이야기를 쉽고 친숙하게 전달할 예정으로 이미 지난 1월부터 2개의 영상을 공개했다. S시 뉴스는 SC제일은행의 다양한 프로모션 소식과 금융권 이슈를 종합해 뉴스 형식으로 보여주는 영상이다.
아울러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출연하는 직장인 브이로그(Vlog) 형태의 ‘SC라이프’도 선보인다. SC제일은행의 주요 금융상품과 재테크 노하우, 일반인에게 다소 생소한 직업인 PBRM(자산관리전문가)을 소개하는 등 소재도 폭넓게 다룬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4월 6일까지 S시뉴스 영상 확인 후 가장 도움이 된 정보와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등(10명)에게는 치킨쿠폰을 2등(50명)에게는 아메리카노 커피쿠폰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