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달걀, 닭고기에 이어 배까지국내산 원재료 수급 강화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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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는 본격적인 봄철을 맞이해 신제품 '배 칠러'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배 칠러는 시원하고 진한 단맛으로 한국인 남녀노소에게 큰 사랑을 받는 국내산 나주배를 사용했다. 과일 칠러는 맥도날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아이스 음료 메뉴다. 과즙과 얼음을 최적의 비율로 갈아 넣어 청량감과 과일맛이 풍부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맥도날드는 2017년 딸기 칠러 출시를 시작으로 파인애플 칠러, 청포도 칠러에 이어 시원달콤한 맛이 일품인 배 칠러까지 꾸준하게 다양한 과일 맛 칠러를 선보여왔다.
100% 국내산 나주배를 주원료로 하는 배 칠러 출시로 약 164톤의 나주배가 소요돼 나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맥도날드는 글로벌 선두 기업이자 책임감 있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국내산 원재료 수급 강화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주요 국내산 원재료 중 달걀의 연간 구매량은 약 1552톤(약 2500만개 이상)에 이르며, 토마토는 약 1700톤에 달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에 출시한 국내산 나주배 배 칠러가 나주 지역 농가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지역 농가와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배 칠러는 스몰 사이즈 기준 2000원, 미디엄 사이즈 기준 2500원, 라지 사이즈 기준 3500원에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