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편입 5년 만에 핵심 계열사 부상"실적에 비해 저평가"… 증권가 영업익 30% 성장 전망GE·롤스로이스 잇는 대형 프로젝트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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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그룹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5년 전 삼성에서 한화로 편입된 에어로스페이스는 전통산업인 방산과 더불어 미래에너지로 주목 받는 수소분야에도 진출하면서 그룹 핵심으로 부상하고다.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출발은 1977년 8월 설립된 삼성정밀공업이다. 이후 1987년 삼성항공산업으로, 2000년 삼성테크윈으로 사명을 바꿨다. 2015년 삼성 한화 간 빅딜로 한화그룹에 편입됐고 현재 기업명을 가지게 됐다.증권가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성장세도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항공엔진사업외에 미사일 등 여타 방산업과 유지보수 부문을 중심으로 실적호조가 예상된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자회사 한화디펜스는 이달 들어서만 세 건 6742억의 수주계약을 체결했다. 작년 매출액 1조4627억의 46.1%에 달하는 규모다.이봉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에어로스페이스의 올해 영업이익으로 2160억원을 전망했다. 지난해 1650억원 보다 30.9% 늘어난 실적이다.코로나19 장기화로 전 사업군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전체 사업에서 방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많아 큰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란 예측에 기반한다. 또 항공분야가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았지만, 항공엔진사업 부문은 큰 타격을 입지 않은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이동헌 대신증권 연구원은 “한화에어로스페이의 항공엔진부문이 성장하고 있지만 아직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1.7%에 불과하다”며 “항공엔진부품이 항공 산업 생태계의 마지막 단계에 해당해 변동성도 낮은 편”이라고 내다봤다.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성장세를 유지하기 위해 지난해 ▲미국 제너럴일렉트릭(GE) ▲영국 롤스로이스 등과 대형계약을 체결한 것처럼 신규물량을 따내기 위해 영업력을 총동원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