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 등 대상 SK렌터카 1년 지원·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젝트8월 5~19일 2주간 공모 통해 참여 기업 선정… 9월 중 차량 전달 예정
  • ▲ ⓒSK렌터카
    ▲ ⓒSK렌터카
    SK렌터카는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젝트인 모빌리티 뱅크 3기 대상기업 선정 접수를 오는 19일까지 2주간 받는다고 5일 밝혔다.

    모빌리티 뱅크는 경제적 이유 등으로 차량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기업과 소상공인, 스타트업 등에 SK렌터카가 보유한 중고 경상용차를 1년간 무상 임대해주고 기업들은 자신들의 특성에 맞춰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전개해 렌털료를 대신하는 상생 협력 모델이다. 

    무상 임대뿐 아니라 SK렌터카가 자랑하는 차량종합관리 솔루션인 '스마트링크'와 보험, 정비 서비스 등을 함께 제공한다.

    이번 모빌리티 뱅크 3기 모집에서는 '참여 기업 대상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지금까지 제공했던 다마스 차량에 레이 밴과 카니발을 추가했다. 또 업체 당 지원 차량을 기존 1대에서 최대 2대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SK렌터카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서 신청양식을 다운 받아 응모하면 된다. SK렌터카는 오는 21일 심사결과를 개별 안내하고 9월 중 차량을 전달할 예정이다.

    SK렌터카 관계자는 "1기와 2기 참여기업의 90% 이상이 '모빌리티 뱅크'에 만족하고 주변에 적극 추천한다고 응답했다”며 "올해 3기 운영은 다양화된 차종과 개선된 서비스를 통해 참가 기업들과 함께 양질의 사회적 가치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