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GS칼텍스, 취업준비생 지원 캠프도 '언택트'로 진행

취준생 심리-정서 힐링 및 실전 취업준비 프로그램 제공

입력 2020-08-26 09:48 | 수정 2020-08-26 09:51

▲ 온라인으로 진행된 '취준진담, 찐 토크' 현장. ⓒGS칼텍스

GS칼텍스와 한국메세나협회가 함께 진행하는 'GS칼텍스 취준 동고동락(同苦同樂)' 4기 캠프가 24일 시작해 9월3일까지 11일간 진행된다.

26일 GS칼텍스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GS칼텍스와 메세나협회가 '문화예술로 즐겁게 취준하자'라는 취지로 취준생을 대상으로 기획한 사회공헌사업이다.

지난해 각각 2박3일 일정으로 세 차례 진행된 캠프에서 취준생 336명에게 자아탐색과 아트힐링, 취준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을 통해 정서 치유와 실전 취업준비 노하우를 제공했다.

올해 4기 캠프는 전국 4년제 대학교 재학(휴학) 및 졸업 3년 이내 취업준비생,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및 졸업 3년 이내 취준생 300명이 참가한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모든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한다. 또 코로나19에 따른 채용시장의 변화와 취준생들의 불안 정서를 고려해 프로그램도 개편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취준생이 자기 이력이나 경험을 공유하고 대본으로 만들어 낭독하는 '나의 이력극'을 진행하고 취준생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창작한 뮤지컬 'I AM'을 온라인 공연으로 감상한다.

또한 '채용트렌드 2020'의 저자 윤영돈 박사와 정한나 한국바른채용인증원 책임연구원이 이야기를 풀어내는 '취준진담, 찐 토크'와 유튜버로도 활약 중인 대한민국 최초 정신과 의사 형제 양재진, 양재웅 원장이 참가자들의 고민을 직접 듣고 조언해주는 '취준 심리상담소'를 통해 취준생들의 심리·정서 안정을 돕는다.

'면접왕 이형'으로 잘 알려진 이준희 대표가 비대면 채용 면접 노하우를 전수하는 '언택트 면접전략'과 직무별 현직자 멘토링, 참가자들의 자소서를 직접 첨삭 지도하는 특강 등 실전 취준 프로그램들도 온라인으로 함께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이며 참가자에게는 참가 수료증과 각종 기념품들을 제공한다.

한편, GS칼텍스는 아동청소년 심리정서 지원 사회공헌사업 '마음 톡톡'을 2013년부터 지속해오고 있으며 올해 초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등교가 어려워지자 온라인 예술치유 프로그램을 개발해 진행하는 등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성재용 기자 jay1113@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