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사회적가치 실현…기술사업화, 투자기관 연계 등 지원
  • ▲ ⓒ SK건설
    ▲ ⓒ SK건설
    SK건설은 24일 비즈파트너와 스타트업 대상 건설기술 공모전 '콘테크 미트업데이(ConTech Meet-Up 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콘테크(ConTech)는 건설과 기술 합성어로 자동화·디지털화 등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해 건설공정의 생산성을 높이는 혁신기술을 의미한다. 

    이번 공모전은 SK건설이 추구하는 경제적 가치(EV)와 사회적 가치(SV)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혁신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SK건설 비즈파트너,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즉시 적용 가능 기술과 공동 R&D 진행 기술 2개 분야로 모집한다. 공모분야마다 우수상을 선정하고 선정 개수는 제한이 없다.

    이번 공모전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기술과가치 등 공공기관과 전문컨설팅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해 ▲친환경 및 에너지 ▲DT(AI·빅데이터·IOT·센서를 활용한 건설관리 솔루션·BIM 등) ▲모듈러 ▲생활플랫폼(아파트 관리·인테리어) ▲현장 생산성 제고 공법 및 기타 등 총 5가지 상세 기술에 대해 심사가 진행될 계획이다.

    SK건설은 수상 기업에 기술사업화 지원, 특허출원 지원, 투자기관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김관용 SK건설 계약2그룹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친환경·신에너지 등 신규사업에 필요한 혁신기술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R&D 오픈 플랫폼을 통해 비즈파트너 및 스타트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기술협력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