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템, 바다 환경 보호 워터러버 캠페인 성료LF 마에스트로, 브랜드 첫 온라인 단독 라인 타임리스 론칭아이프라브, 루이스·사각사각 등 신제품 출시
-
◇ 비오템, 바다 환경 보호 워터러버 캠페인 성료
스킨케어 브랜드 비오템은 바다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진행한 ‘워터러버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을 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에 증정했다.
바다 보호를 위해 2012년부터 비오템이 진행하고 있는 ‘워터러버 캠페인’은 플라스틱으로 인한 바다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바다 보호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국내에서는 지난 7월9일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며 비오템 옴므의 국내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류준열과 함께 양양에서 ‘비오템 워터러버 비치 클리닝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후 8월 31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사람들이 바다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워터러버 캠페인을 잇따라 진행했다. ‘워터러버’ 인스타그램 챌린지를 통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된 포스트 한 건당 1000원의 금액이 적립됐다.
전국 비오템 매장에서 재활용 가능한 유리 용기에 담긴 워터러버 썸머 컬렉션을 기획해 소비자들이 1,000원에 워터러버 유리 보틀을 구매해 바다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적립금 및 수익금은 전액 오션카인드를 통해 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에 기부, 해양 쓰레기 처리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
◇ LF 마에스트로, 브랜드 첫 온라인 단독 라인 타임리스 론칭
LF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는 2020년 가을·겨울 시즌 온라인 단독 라인 ‘타임리스’를 론칭했다.
마에스트로가 스마트한 비즈니스웨어를 즐기는 남성들을 위한 온라인 단독 라인 ‘타임리스(TIMELESS)’를 새롭게 선보인다. 언택트 시대 온라인을 무대로 다양한 세대의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려나가는 동시에 브랜드의 온라인 사업을 본격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타임리스 라인은 일시적인 유행의 틀을 벗어나 시대를 관통하는 멋을 담은 아이템으로, 언제 입어도 편안하고 오랜 기간 입어도 세련된 것이 특징이다.
지속적인 샘플링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인의 체형에 최적화된 패턴과 안정적인 착용감을 탑재시켰으며, 울 캐시미어 코트, 트렌치코트, 가죽 점퍼, 울 스웨터, 데님 팬츠 등 마에스트로를 대표하는 핵심 아이템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LF몰을 비롯해 주 고객층이 친숙한 온라인 유통을 기반으로 전개할 예정으로, 가격 또한 합리적인 가격대로 책정해 접근성을 높였다.
마에스트로는 브랜드의 첫 온라인 단독 라인 론칭을 기념해 오는 10월말까지 LF몰 마에스트로 브랜드관에서 타임리스 라인의 대표 상품을 대상으로 사이즈 무료 교환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
◇ 아이프라브, 루이스·사각사각 등 신제품 출시
여행가방 전문 브랜드 아이프라브가 프리미엄 캐리어의 대중화를 이끌 새로운 라인업을 개발, 신제품을 출시했다.
아이프라브는 최근 하드 캐리어 모델인 루이스와 사각사각을내놓았다. 20인치와 28인치로 출시된 루이스는 사용자의 여행 스타일에 따른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세트로 구성돼 판매 중이다. 사각사각은 정사각형 모양의 15인치로 크기는 다소 작지만 디자인부터 기능까지 실속을 챙겼다.
기내용인 루이스 20인치는 캐리어 외부에 보조 배터리와 연결할 수 있는 USB 연결단자를 장착해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 등 전자기기의 충전이 편리하다. 폴리우레탄 소재의 더블휠은360도 회전 방식이어서 이동의 충격을 흡수하며 부드럽고 안전한 움직임을 안겨준다. 손잡이는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3단방식으로 제작됐다.
화물용인 루이스 28인치는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눈길을 끈다. 특허증을 받은 수납칸을 통해 많은 짐을 더욱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으며, 자주 사용하는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돼 효율성이 높다.
사각사각은 비행 여행 시 기내 탑승이 가능한 사이즈다. 사각사각은 루이스와 마찬가지로 외부에 USB 연결단자가 장착됐고, PC 90% 함유의 커버로 만들어졌다. 360도 회전 더블 휠, 3단 방식 손잡이 등 기능면에서도 뛰어나다. -
◇ 유니클로, 다운 리사이클 캠페인 실시
유니클로는 고객이 더 이상 입지 않는 다운 제품을 수거해 새로운 제품의 소재로 활용하는 ‘유니클로 다운 리사이클(UNIQLO Down Recycle)’ 캠페인을 실시한다.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21개 국가 및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유니클로 다운 리사이클’ 캠페인은 더 이상 입지 않는 다운 제품에서 솜털과 깃털을 분리하고 세정 과정을 거쳐 새로운 다운 제품을 만드는 유니클로의 친환경 활동이다.
국내에서는 전국 유니클로 매장에서 유니클로 다운 제품을 수거하고 있으며, 오는 16일부터 11월12일까지 자사 다운 제품을 매장으로 가져오는 고객에게 감사의 뜻으로 유니클로 에코 프렌들리 백을 증정한다. 증정품은 1인당 1매씩이며,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
◇ 아이더, 대관령 양떼목장 협업 굿즈 ‘플리스 모자’ 선봬
아이더는 시즌 주력 제품인 플리스 다운과 연계해 대관령 양떼목장과 콜라보레이션한 굿즈 ‘플리스 모자’를 선보였다.
아이더 X 대관령 양떼목장 콜라보레이션은 양털을 연상시키는 플리스 소재 특유의 곱슬곱슬한 외형에서 착안해 마케팅팀에서 기획했다. 별도 구매가 불가능하며, 아이더의 플리스 제품 ‘리브(REVE)’ 또는 ‘리브 후드(REVE HOOD)’ 리버시블 다운 자켓 구매 후 인증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이벤트 대상 아이템인 리버시블 플리스 다운 ‘리브(REVE)’와 ‘리브 후드(REVE HOOD)’는 겉면에는 플리스, 안쪽에는 우븐 원단의 다운 자켓이 양면으로 디자인된 반전 아우터다. 하나의 제품으로 두 가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으로 차주 공개될 TV광고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선착순 2000명에게 증정하는 아이더 X 대관령 양떼목장 굿즈 모자 증정 이벤트 참여는 구매 영수증 혹은 공식몰 주문 번호로 응모할 수 있다. -
◇ 한국P&G, 이마트와 친환경 기획전
한국P&G가 11월4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 및 이마트 온라인 몰에서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 함께 응원해요” 기획전을 진행한다. 피앤지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풍성한 혜택 제공은 물론, 자원 순환에 동참하는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을 독려한다는 취지다.
이번 기획전에는 다우니, 페브리즈, 오랄비, 질레트, 팬틴, 헤드앤숄더 등 90개 이상의 한국피앤지 제품이 행사 품목으로 포함된다. 일부 품목의 경우 1+1, 50% 할인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소비자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이마트 매장 및 온라인 몰을 통해 피앤지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4만원 이상의 피앤지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손잡이 부분을 플라스틱 업사이클 원료로 만든 접이식 쇼핑 카트가 제공된다. 또, 온라인 구매 고객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 구매 고객은 5000원 상품권 형태로 전달된다.
한편 한국피앤지와 이마트가 공동 주최하고 글로벌 환경 기업 테라사이클이 함께하는 플라스틱프리투모로우 캠페인은 2018년 10월에 시작해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