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후, 中광군제 11분만에 매출 871억원 기록CJ올리브영, 코로나로 어려운 中企 지원 확대코오롱FnC, 코오롱몰 페스티벌 개최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후, 中광군제 11분만에 매출 871억원 기록

    LG생활건강은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브랜드가 중국 티몰 광군제 예약판매 시작 11분만에 지난해 거래액을 초과 달성했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21일 시작된 1차 예약판매에서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예약판매 시작 2분만에 공식몰 매출액 1억위안을 돌파했다. 11분만에 공식몰 매출 5.11억위안을 돌파해, 2019년 광군제 행사 거래액을 초과 달성했다.

     ‘천기단 화현’ 세트는 런칭 이후 끊임없이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올해 광군제에는 뷰티품목에서 최초로 억단위를 돌파한 제품이 됐고, 14분에는 예약판매액 5억위안을 돌파해 20년 광군제 뷰티품목 최초의 5억위안 제품으로 등극했다.

    특히 21일 정오까지의 누계 합산으로, ‘천기단 화현’세트가 뷰티품목 매출 1위 제품을 기록했다.
  • ▲ ⓒ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 코로나로 어려운 中企 지원 확대

    CJ올리브영은 오는 27일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즐거운 동행 입점 업체 선정을 위한 ‘언택트(Untact·비대면) 품평회’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

    ‘즐거운 동행’은 CJ올리브영이 중소기업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전개해온 업계 대표 상생 프로그램이다. 우수한 품질을 갖춘 신진 브랜드를 발굴해 올리브영 주요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 입점 기회를 제공한다. 상생의 취지를 살려, 판로 지원뿐 아니라 매출 촉진을 위한 마케팅 비용도 적극 지원해 왔다.

    CJ올리브영은 올해 코로나19로 전례 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이번 ‘즐거운 동행’ 입점 기회를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품평회에서 선발해 시범적으로 입점 운영할 브랜드 목표 수를 상반기 대비 2배가량 늘렸다. 뿐만 아니라 더 많은 기업들이 품평회에 참가해 상생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모집 안내 플랫폼도 다양화했다.

    CJ올리브영은 '즐거운 동행' 서류 모집과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중순께 입점 품평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품평회는 상반기에 이어 또 한 번 화상 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리브영 상품기획자(MD)들이 서류 합격 업체들과 일대일 상담을 통해 판로 연계 컨설팅을 제공하며, 최종 선발된 브랜드는 내년 초 올리브영 주요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 시범 입점하게 된다.

    품평회 참가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중소기업 지원 웹사이트 아임스타즈에서 가능하다. 모집 카테고리는 기초 및 색조화장품, 바디용품, 헤어용품, 향수, 건강기능식품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임스타즈’ 홈페이지와 동반성장위원회가 운영하는 동반성장 플랫폼 ‘상생누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 스파오 하이퍼 모델컷ⓒ이랜드월드
    ▲ 스파오 하이퍼 모델컷ⓒ이랜드월드
    ◇ 이랜드월드 스파오, MZ세대 겨냥한 ‘하이퍼’ 라인 론칭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SPA 스파오가 MZ 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라인을 선보인다.

    새롭게 전개하는 라인의 이름은 ‘Hyper’(하이퍼)로 ‘유행의 선두’. ‘갖고 싶은 어떤 것’이라는 의미의 ‘hype’과 ‘들뜨다’라는 뜻의 ‘hyper’의 이중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하이프하다’, ‘힙하다’, ‘갖고 싶다’ 등의 뜻을 담아 고객들을 사로잡는 상품들을 내놓을 계획이다.

    하이퍼는 매주 월요일마다 새로운 상품을 발매하며 주력 제품은 그래픽과 로고를 활용한 스웨트 셔츠와 후드 등 스트리트 무드의 캐주얼 아이템이다. 사전 고객 반응 조사 당시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하이엘리 스웨트 셔츠’는 발매와 동시에 판매량이 증가하며 현재 예약 주문을 받고 있다. 해당 상품의 그래픽을 활용한 액세서리류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 ▲ ⓒ코오롱FnC
    ▲ ⓒ코오롱FnC
    ◇ 코오롱FnC, 코오롱몰 페스티벌 개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이번 2020FW시즌을 맞아 22일부터 11월19일까지 29일간 ‘코오롱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코오롱몰 페스티벌’은 지난해까지 진행된 아우터 페스티벌의 맥을 이어 아우터를 중심으로 잡화, 라이프스타일 소품까지 아이템을 확장, 언택트 시대를 맞아 ‘쇼핑’의 진수를 선보이는 페스티벌로 진화했다.

    코오롱몰 페스티벌은 ‘원마일부터 시작하는 스타일 여행’을 콘셉트로 한다. 여행을 가지 못해 아쉬운 소비자에게 공감하며 페스티벌을 통해 매주 일상에서도 여행판타지를 느낄 수 있도록 테마를 선정,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1주차의 테마는 ‘nearby home’으로 가까운 외출에도 편하고 멋지게 입을 수 있는 경량 패딩, 간절기 아우터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2주차는 ‘ordinary miracle’을 주제로 일상에서 새로움을 느낄 수 있는 숏패딩이나 코트 위주의 스타일링을, 3주차에는 ‘special local’을 주제로 헤비 아우터나 워머 등 방한 용품을 주로 소개한다. 마지막 4주차는 ‘wannabe’를 테마로 코오롱FnC가 선보이는 겨울 주력 상품과 함께 일년 내내 활용 가능한 다양한 아이템을 함께 선보인다.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코오롱몰 페스티벌 기간 중에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코오롱몰 내에 다섯 가지 카테고리(남성, 여성, 스포츠/골프, 라이프스타일, 키즈)에 맞춰 각각 1개씩 총 5개의 11%할인 쿠폰팩을 지급한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5%, 7%, 11%, 15% 할인 쿠폰과 현금처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랜덤 포인트(최대 5만 포인트)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코오롱몰 페스티벌 기간 내 8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대세 아이템인 캠핑 폴딩 박스를 증정한다.

    코오롱몰은 본 페스티벌 기간에 라이브 커머스도 론칭한다. 라이브 방송은 매주 일요일 저녁 8시에 진행 예정이며, 1주차인 오는 25일에는 코오롱몰에서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플리스 아이템을 시작으로, 2주차에는 코트, 3주차는 가방, 4주차는 헤비 아우터 특집으로 진행 된다. 방송인 김새롬과 이자연을 진행자로, 상품 소개와 더불어 라이브 방송 시청자만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 ▲ ⓒLF
    ▲ ⓒLF
    ◇ LF몰, 뱅앤올룹슨 단독관 공식 오픈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이 덴마크의 하이엔드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인 ‘뱅앤올룹슨’의 단독관을 정식 론칭한다.

    LF몰은 헤지스, 닥스, 질스튜어트뉴욕 등 LF 계열의 패션 브랜드는 물론 프라다, 구찌, 생로랑 등과 같은 외부 패션 브랜드, 불리1803, 아떼 등 뷰티 브랜드와 조셉조셉, 레프 암스테르담 등 리빙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패션/뷰티/리빙을 망라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영역에 걸쳐 약 4500여개의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이다.

    최근 LF몰에 단독관을 공식 오픈한 ‘뱅앤올룹슨’은 1925년 덴마크에서 설립된 세계적인 오디오, 전자제품 기업으로 100년에 가까운 브랜드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에서 가장 장수하고 있는 하이엔드 음향 브랜드 중 하나다.

    ‘뱅앤올룹슨’ 제품군은 크게 헤드폰 및 이어폰 등 젊은층을 겨냥한 포터블(Portable) 라인인 ‘베오플레이(Beoplay)’와 스피커 등 홈 엔터테인먼트 전용 라인인 ‘베오사운드(Beosound)’로 분류되며 가격대는 20만원대의 베오플레이 무선 이어폰 및 스피커부터 350만원대인 베오플레이 A9 4세대(Beoplay A9 4th Gen.) 등 초고가 제품에 이르기까지 높게 형성됐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에잇세컨즈, 소비자 모델 선발… '#집콕모델챌린지 캠페인' 실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다음달 8일까지 비대면 방식으로 소비자 모델을 선발하는 #집콕모델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에잇세컨즈는 지난해 #8SXME(에잇 바이 미) 콘테스트를 통해 일반인 모델 8인을 선발, 경쟁률이 500대 1에 육박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8인은 브랜드 모델로서 에잇세컨즈의 화보 및 영상 콘텐츠에 등장해 또래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집콕’ 컨셉 아래 비대면 방식으로 소비자가 직접 모델이 되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을 내세운 매력적인 가을겨울 시즌 아우터 스타일을 제안한다.

    이번 에잇세컨즈의 #집콕모델챌린지 캠페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본인의 특색 있는 데일리룩을 해시태그(#에잇세컨즈 #집콕모델챌린지)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에잇세컨즈는 참여자 중 내부 평가를 통해 선발된 30인에게 인당 50만원 상당의 20년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제공한다. 30인이 에잇세컨즈로 자신의 개성이 잘 드러나는 스타일링을 하고 집에서 직접 촬영한 ‘셀프 집콕 화보’는 에잇세컨즈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공개된다.

    에잇세컨즈는 인스타그램 내 투표로 30인의 화보 중 베스트 화보를 선정해 6명에게 총 1000만원의 상금(1등 300만원(1명), 2등 200만원(2명), 3등 100만원(3명))도 수여한다. 선발된 소비자 모델은 가을겨울 시즌 동안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속 다양한 콘텐츠에 출연하는 등 에잇세컨즈의 모델로 활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