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K금융그룹이 이달부터 '2020년 하반기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대졸 신입사원을 선발하는 '일반전형'과 석·박사 등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전형'으로 구분해 진행한다.
먼저 일반전형 접수는 오는 23일 17시까지 진행된다. 모집 계열사는 ▲OK홀딩스(디지털금융·경영지원) ▲OK저축은행(리테일금융·기업금융·영업기획·심사/리스크관리) ▲OK캐피탈(IB/기업금융·심사/리스크관리·영업관리) ▲아프로파이낸셜(영업기획) 등이다.
특별전형 서류 접수 일정은 오는 16일부터 30일 17시까지다. 특히 다양한 우수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이색적인 자격 조건을 내걸었다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자격 요건 중 ▲금융·디지털 관련 석·박사 학위 취득자 ▲국가고시·전문자격시험 1차 또는 최종 합격자 ▲핀테크·마이데이터 아이디어 및 사업 공모전 입선자 ▲금융권(은행·증권·카드·캐피탈 등) 경력 보유자 중 1개 이상 조건을 충족하는 인원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모집 계열사는 ▲OK홀딩스 ▲OK저축은행 ▲OK캐피탈이며, 지원 분야는 ▲전략기획 ▲영업기획·마케팅 ▲디지털·핀테크 ▲재무·자금·회계 등이다.
두 전형 모두 4년제 대학(원) 졸업자 혹은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홈페이지을 통해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다음달 8일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AI(인공지능) 역량 검사, 실무진 면접, 임원진 면접, 연수 및 채용 검진 등의 순으로 채용 일정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