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일부터 15일까지 예약 판매… 16일 국내 공식 출시스타일, 성능, 배터리 수명 조화… 가볍고 합리적으로 구성
  • ▲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랩탑 고(Surface Laptop Go). ⓒ한국마이크로소프트
    ▲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랩탑 고(Surface Laptop Go).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서피스 랩탑 고(Surface Laptop Go) 사전 예약 판매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사전 예약은 오는 12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며 공식 출시는 16일이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이마트,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하이마트몰, 쿠팡, 네이버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다.

    RAM 8GB, 스토리지 128GB 모델은 하이마트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독점 판매하며, 전국 하이마트 100여개 지점에서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서피스 랩탑 고는 1110g의 무게로 서피스 랩탑 중 가장 가볍고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으로 스타일, 성능, 배터리 수명의 완벽한 균형을 자랑한다. 가격은 78만8000원부터 시작하며 사전 예약 구매자에게는 구매 사이트 별로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이번에 국내 출시되는 서피스 랩탑 고는 최대 16GB의 RAM(일반 소비자용은 최대 8GB)을, 스토리지는 최대 256GB를 갖춘 인텔 10세대 i5 쿼드 코어(i5 Quad-Core)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모든 구성은 성능과 배터리 수명에 최적화돼 최대 13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 720p HD 카메라와 스튜디오 마이크(Studio Mics)가 탑재돼 원격근무나 학습간 더 명확한 음성과 화면을 제공한다. 고는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를 통한 원 터치(One Touch) 지문인식 로그인 기능이 내재되어 빠르고 안전한 로그인을 지원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관계자는 "서피스 랩탑 고는 12.4인치 픽셀센스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으며, 정밀한 대형 트랙패드와 1.3mm 풀 사이즈 키보드는 정확하고 편안한 타이핑 감을 제공한다"며 "플래티넘(Platinum) 색상에 내구성이 강한 경량 금속 마감으로 완벽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뽐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