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콘텐츠로 시선 사로잡는 혁신적 웹 사이트
  • ▲ 티케이케미칼 홈페이지. ⓒ홈페이지 갈무리
    ▲ 티케이케미칼 홈페이지. ⓒ홈페이지 갈무리
    SM그룹 티케이케미칼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한 '웹 어워드 코리아 2020(Web Award Korea 2020)' 화학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14일 SM그룹에 따르면 7월 새롭게 오픈한 티케이케미칼 웹사이트는 기업 아이덴티티 강화는 물론 항균소재사 ATB-UV+를 비롯해 △COOLON △MIMOFIL △UVEIL △친환경 재생섬유 ECOLON 등 차별화 소재와 새로운 BI를 적용한 스판덱스 ARACHR의 브랜드 마케팅과 고객과의 소통 및 접근성 향상을 위한 기능적인 요소를 중점으로 리뉴얼됐다.

    디자인 요소로는 'Lifetime Companion' 비전에 맞춰 제품과 라이프스타일을 연계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차별화된 비주얼로 Big Typo와 Big Cut을 활용해 사용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기업 이미지를 전달하고 콘텐츠로의 관심을 유도했다.

    티케이케미칼이 갖고 있는 사업 분야, 제품 특징별 디자인 요소를 개발했으며 제품 페이지 강화를 위해 제품 특징, 용도, 문의, 다운로드 등의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All in One Page로 구성하고, 차별화 소재 페이지를 별도로 제공하는 등 이를 시각적으로 풀어내 전달력을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세일즈 리드 유도를 위해 제품 페이지 내 고객문의, 인증서 다운로드, Hang Tag 신청 등의 퀵 메뉴를 도입해 제품 문의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메인영상과 '일생 동안 만나는 TKC'를 가장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메인영상은 미션(4+, ▲생활에 가치를 더하다▲소재에 환경을 더하다▲경험에 혁신을 더하다▲열정에 신뢰를 더하다)을 담은 영상과 플로팅 배너를 활용해 회사의 아이덴티티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경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일생동안 만나는 TKC' 콘텐츠를 구성해 우리 삶 곳곳에 티케이케미칼 제품이 함께 하고 있으며 고객의 삶의 가치 향상을 추구하고 고객과 동반자가 되겠다는 'Lifetime Companion' 비전을 제시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한 우연아 티케이케미칼 경영관리본부장(부사장)은 "그동안 섬유산업 50여년의 역사를 가진 회사임에도 B2B 방식의 홈페이지 운영으로 실제 고객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아 이번 리뉴얼을 통해 다양한 차별화 제품의 브랜드와 티케이케미칼이란 기업 아이덴티티를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소통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생동안 만나는 TKC'에서 보여주듯 당사 제품이 주는 삶의 가치를 고객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에 중점을 두었으며 앞으로도 차별화 제품 개발에 주력해 고객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