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드인코리아 기술력으로 15년간 롱런유럽, 북미 등 전세계 90여개국서 7억개 이상 판매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글로벌 필환경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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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의 글로벌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이 유리밀폐용기 부문 10년 연속 '현재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코트라가 매년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선정해 부여하는 인증이다. 글라스락이 10년째 이름을 올리고 있는 ‘현재세계일류상품’은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 달러(약 595억원)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연간 500만 달러(약 59억원) 이상인 상품 중,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을 차지하는 경우 선정된다. 글라스락은 밀폐용기로는 최초로 10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올해로 출시 15주년을 맞은 글라스락은, 독자적인 내열강화유리 ‘템퍼맥스’ 기술력과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이라는 신뢰, 국가별 현지화 전략 등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으며 위생과 안전에 까다로운 유럽과 북미 시장을 비롯한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7억여 개 이상 판매됐다.

    수입산 내열유리와 달리 재활용이 가능한 국내 제조의 건강한 유리소재로서, 밀폐보관의 용도를 넘어 전자레인지 간편 조리, 테이블 세팅용기, 국민 이유식 용기 등 식품 보관기능 이상의 새로운 용도를 제안하고, 건강한 집밥을 위한 맞춤 라인업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글라스락은 환경보호와 건강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및 환경 캠페인도 지속 진행하고 있다. 건강한 유리 소재를 사용해 환경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원그린스텝(One green step)’을 10년간 운영하며 소외계층과 어린이 건강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 및 환경보호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또한 플라스틱 쓰레기 저감과 비스페놀A 등 환경호르몬 및 유해 폐기물로부터 국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취지의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