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구업계 첫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론칭윌리엄스 소노마, 리바트 온라인 등 전 제품 판매제품 디자인·기능 소비자에게 적극 알릴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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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라이브 커머스 채널 ‘리바트라이브(LIVE)’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리바트LIVE는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리바트몰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윌리엄스 소노마(프리미엄 키친 홈퍼니싱), 리바트 온라인(가정용 가구), 리바트 하움(소호형 사무 가구) 등 현대리바트가 판매하는 전 제품을 판매한다.특히 가구 신제품 론칭쇼, 쿠킹 클래스와 같은 새로운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현대리바트는 지난 6월부터 라이브 커머스 채널 구축을 위해 전담팀을 꾸렸으며, 미디어 커머스 전문 스타트업과 손잡고 시범 방송을 진행해왔다. 또 사내에 직원을 대상으로 ‘리빙 크리에이터’란 이름의 전문 교육 과정도 운영 중이다.회사 관계자는 “6월부터 네이버 등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10여 차례 시범 방송을 진행했는데, 누적 시청자 수가 13만명에 달하는 등 고객들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좋았다”며 “리바트LIVE로 제품의 차별화된 기능·디자인을 소비자들에게 적극 알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현대리바트는 내년부터 리바트LIVE 방송 횟수를 주 2~3회까지 확대하고, 방송 플랫폼도 현대H몰, 유튜브, 소스 라이브 등 다양한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으로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방송이 끝난 라이브커머스 영상들도 검색과 다시 보기 기능을 적용해 고객들이 누구나 편리하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영상 데이터 베이스(DB)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