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 ‘2020 오란씨 모델 공모전 시상식’ 개최"집에서 셰프 손맛을" CJ푸드빌, 빕스·계절밥상 RMR 인기남양유업, 대리점 자녀 ‘출산 양육’ 지원 제도 시행
-
◇ 동아오츠카, ‘2020 오란씨 모델 공모전 시상식’ 개최
동아오츠카의 오란씨가 지난 15일 경기도 파주 대교 트라움벨트에서 ‘2020 오란씨 모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오란씨 모델 공모전은 상큼하고 톡톡 튀는 오란씨의 감성을 담아 당대 청춘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던 역대 오란씨 모델들의 취지를 계승하여 기획됐다.
1972년 1대 오란씨 모델을 맡았던 배우 윤여정을 포함해 1980년대 CF스타 김윤희, 2010년 배우 김지원까지 오란씨 모델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당차게 표현함으로써 각 시대의 젊은 세대를 대표했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수상자 외 필수 인원만 참석했으며, 마스크 착용, 거리 두기, 식사 금지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됐다.
‘2020 오란씨 모델 공모전’은 총 280명의 지원자 중 최종 10인이 선발됐다. 최종 심사를 통해 1등 임예랑, 2등 김솔이, 3등 강안나, 뷰티피플 상 김소림에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
◇ "집에서 셰프 손맛을" CJ푸드빌, 빕스·계절밥상 RMR 인기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 계절밥상,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등 연말 집콕족(族)을 위한 간편 메뉴가 주목 받고 있다.
레스토랑 간편식(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은 간단한 조리만으로 레스토랑에서 먹는 셰프의 손맛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장점이 크다.
제품 그대로 먹기 좋고 취향에 따라 여러 가지 재료를 추가해 나만의 메뉴로 활용할 수 있어 직접 만들어 먹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냉장, 냉동보관이 가능해 냉장고에 저장해놓고 식사 메뉴 고민이 될 때 꺼내먹기 편리하다.
빕스의 시그니처 메뉴인 ‘바비큐 폭립’을 추천한다. 두툼한 살코기가 붙어있는 폭립을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특제 바비큐 소스로 조리했다. 아이들 입맛에도 맞는 달콤짭잘한 오리지널 맛과 매콤함에 감칠맛을 더한 스파이시 두 가지가 있다. 또한 '통삼겹살 오븐구이'는 두툼한 통 삼겹살을 오븐에서 저온으로 구워 촉촉한 육질과 풍성한 육즙이 특징으로 오리엔탈, 스파이스 두 가지가 있다.
계절밥상은 밥 반찬이나 홈파티 메뉴로 좋은 육류 제품이 돼지고기, 닭고기, 소고기 등 종류별로 총 11가지가 있다. 이탈리안 셰프가 되고 싶다면 더플레이스 쿠킹박스 6종을 추천한다. 쿠킹박스는 매장에서 직접 셰프들이 손질하고 조리한 신선한 재료와 노하우를 담은 레시피 카드로 구성했다.
파스타 베스트 메뉴인 ‘뽈리뽀 알리오 올리오’, 매콤한 토마토 소스의 ‘치즈칩 아마트리치아나’ 등 파스타 메뉴 4종과 ‘쉬림프 크림 리조토’ 고르곤졸라와 프레시 마르게리따를 한 판에 담은 ‘하프앤하프 피자’도 있다. -
◇ 남양유업, 대리점 자녀 ‘출산 양육’ 지원 제도 시행
남양유업이 대리점 자녀 및 손주 출산 간 ‘육아 용품’ 등을 지원하는 복지제도를 시행한다. 대리점 복지정책 확대를 통해 회사와 대리점주와의 상생 동반자로써, 꾸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상생경영 문화를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
남양유업은 세 자녀 출산 대리점주 대상으로 300만 원을 지원하는 출산 지원 제도를 기존 운영한 가운데, 추가적으로 금년부터는 자녀 수와 상관없이 출산 시마다 ‘육아용품’등을 지원하는 복지제도를 시행한다.
대리점 자녀뿐 아니라, 첫 손주 출산 시에도 동일한 지원을 적용한다. 대리점주에게 지원할 육아용품은 분유를 비롯하여 젖병 및 육아 서적 등 자녀당 50만원 상당의 용품을 지원한다. -
◇ 롯데푸드, 원두커피 ‘칸타타 시그니처’ 패키지 리뉴얼
롯데푸드는 원두커피 ‘칸타타 시그니처’를 새롭게 리뉴얼 출시했다.
원두커피 ‘칸타타 시그니처’는 2013년 디자인 변경 이후 이번에 패키지 디자인을 전체적으로 리뉴얼한 것으로, 원두커피와 함께하는 음악, 커피체리, 커피, 여행, 오피스 등 5가지 테마로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하여 일상 속에서 나를 위한 힐링 타임, ‘칸타타 시그니처’를 적절하게 표현했다.
새롭게 리뉴얼 된 ‘칸타타 시그니처’ 패키지는 ‘우리의 일상과 함께하는 커피! 가정에서, 회사에서, 음악을 들으며, 또는 여행지에서, 오늘 하루를 보내기 위해 ‘칸타타 시그니처’와 함께 작은 행복감을 느껴보세요!’라는 메시지를 잘 전달하고 있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산지 본연의 특징을 잘 살린 싱글오리진 제품과 최적의 배합으로 블렌딩한 블렌딩 제품, 그리고 향긋한 향을 첨가한 향 커피 제품 등 총 28종의 제품에 적용됐다.
선물세트 라인업을 강화했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드립백 제품 3, 4, 8개입 선물세트를 총 3종 출시하며 기념일 또는 연말 선물, 그리고 홈카페 용도로 적합하도록 구성했다. -
◇ 장민호 팬클럽, 미스터피자 500판 사회복지시설에 기부
장민호 팬클럽 ‘민호특공대’는 이달 장민호가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인 미스터피자의 신제품 ‘햄벅한새우’ 피자 500판을 전국 25곳의 사회 복지 시설에 기부한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더욱 힘든 겨울을 보내게 된 취약계층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하고자 팬들이 자발적으로 마련한 것이다.
기부 제품은 호남, 인천, 춘천 지역 거점의 요양원, 청소년 쉼터, 지역 아동센터, 미혼모 시설, 양로원, 행복드림센터 등에 순차적으로 전달된다. -
◇ 동서식품, ‘제22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최
동서식품은 15일 서울 성동구 소재 한국기원에서 ‘제22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을 개최했다.
이번 개막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프로 기사들의 참석 없이 대리 추첨 방식으로 대진 추첨을 진행하였으며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로 이뤄졌다.
올해 22회를 맞은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국내 바둑문화 대중화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동서식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세계대회와 국내대회 성적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점수화한 '카누 포인트(KANU Point)' 제도에 의한 초청전 형태로 열리며 프로기사 9단에게만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우승자에게는 최고의 실력을 갖춘 ‘입신 중 입신’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상금 5천만 원을, 준우승자에게는 상금 2000만원을 수여한다.
제22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오는 1월4일 최철한 9단과 안성준 9단의 대결을 시작으로 약 5개월 간 ‘입신’ 최강을 향한 대장정에 돌입한다.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의 모든 대국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7시에 바둑TV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
◇ 매일유업 ‘자동 기부 소잘우유’ 카카오메이커스서 판매
매일유업은 12월 초 시작된 ‘소잘우유 60일의 기적’ 캠페인의 일환으로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소화가 잘되는 우유(이하 소잘우유)와 폴 바셋 스틱커피로 구성된 소잘우유 기획패키지 세트를 오는 22일까지 판매한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하는 소잘우유 24팩 한박스와 폴 바셋 스틱커피 10봉으로 구성된 기획패키지 세트를 구매 시,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소잘우유 10팩이 자동으로 기부되는 캠페인이다.
카카오메이커스 역시 기부캠페인에 동참한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되는 기획패키지 세트의 수익금 전액을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하기로 한 것.
매일유업과 카카오메이커스가 함께하는 소잘우유 캠페인을 통해 기획패키지 3000세트 이상을 판매해 소잘우유 3만팩 이상의 제품 기부를 목표하고 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이에 따른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
카카오톡 어플을 통해 접속할 수 있는 카카오메이커스는 주문생산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으로 지난 11월까지 3000여개 제조사에서 1000만여개 제품을 판매하며 누적거래액 3000억원을 돌파했다. -
◇ KT&G 복지재단, 10억 원어치 ‘사랑의 물품’ 전달KT&G 복지재단은 전국 사회 취약계층 2만 가구에 10억 원 상당의 식자재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지난 15일 서울 마포구 소재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랑의 물품 전달식’을 열고 지원 기금을 전달했다.이번 나눔 활동은 겨울철 소외된 이웃들을 돕는 동시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사회복지관협회는 KT&G 복지재단이 지원한 10억 원으로 쌀과 잡곡, 과일, 채소 등으로 구성된 농산물 꾸러미를 준비해 이를 전국 사회복지관을 통해 저소득 가정 2만 가구에 제공한다.KT&G 복지재단은 또 17년째 ‘사랑의 김장 나눔’도 이어가고 있다. KT&G 봉사단이 직접 김치를 담가 전달했던 다른 해와는 달리, 올해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을 고려해 10억 원 상당의 김치 제품을 수도권 3만여 가구의 저소득층 이웃에게 전달하고 있다.
-
◇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국제주류품평회 IBC서 은상롯데칠성음료는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가 해외 주류 품평회 중 하나인(IBC·International Beer Challenge)에서 은상을 수상했다.IBC는 영국, 독일 벨기에 등 전 세계 40여개국에서 엄선된 500여개의 맥주를 70여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전문가들이 맥주의 맛, 향, 색, 거품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라거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롯데칠성음료가 올 6월에 선보인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100% 맥아만을 사용한 '올 몰트' 맥주로, 생맥주를 그대로 담아낸 듯한 신선한 맛과 톡 쏘는 청량감이 특징이다. 국내에 시판 중인 국산 맥주보다 낮은 가격(500mL병 출고가 기준 1047원), 기존 스터비캔보다 잡기 편한 슬릭캔을 도입해 휴대성을 높였다.
-
◇오비맥주, 카스 라이트 패키지 디자인 새단장오비맥주가 카스 라이트의 디자인을 새롭게 변경했다.새 디자인은 '카스 프레시', '카스 0.0'처럼 더 커진 카스 브랜드 로고를 대각선으로 배치했으며 카스 라이트의 브랜드 컬러인 하늘색을 기존보다 더욱 진한색으로 적용해 저칼로리 맥주의 젊고 산뜻한 이미지를 부각했다.또 저칼로리로 가볍고 상쾌한 맛을 뜻하는 'Light'를 세련된 화이트 컬러로 표기, 제품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새로워진 '카스 라이트' 디자인은 캔, 페트병 등에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