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 파자마 라이브방송서 특별 판매무신사, 골프 판 신설… "골프 서비스 강화"락앤락, ‘2020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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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 파자마 라이브방송서 특별 판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브랜드자주(JAJU)는 이달 16일 오후 6시30분부터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 파자마 특집전을 열고 관련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이번 라이브방송은 자주의 파자마를 사랑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파자마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자주는 올해 4월 20대 고객과 함께 만든 ‘365 파자마’를 처음 출시했는데 출시 직후부터 젊은 층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브랜드의 최고 인기 제품으로 떠올랐다.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트렌드 영향으로 편안한 홈웨어를 찾는 고객이 늘면서 올해 10월부터 12월 현재까지 자주의 파자마 세트 매출은 출시 초기 3개월 대비 300% 이상 증가했다.
이번 파자마 특집 방송은 최소 2벌 이상 번갈아 입는 파자마의 특성을 고려해 1+1행사와 가격 할인 행사로 진행되며, 인기 겨울 상품 특집전도 함께 마련됐다. -
◇ 무신사, 골프 판 신설··· "골프 서비스 강화"
무신사가 모바일 홈 화면에 골프 판을 신설하고 골프웨어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다.
모바일 골프 판은 골프웨어 브랜드와 전문화된 스타일링 정보를 소개하는 서비스다. 20~30대 젊은 골퍼부터 40대 이상의 스타일리쉬한 정통 골퍼를 아우르는 패션 특화 골프 편집숍을 표방한다.
골프를 즐기는 고객과 입점 브랜드 사이의 쌍방향 소통 플랫폼이자, 다양해진 골프 수요층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로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골프 판은 △인기 있는 골프웨어 상품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골프 랭킹 △무신사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골프의 모든 코디 정보를 소개하는 스타일링 △골프 관련 브랜드 신상품 뉴스를 전하는 매거진 △골프에 입문하는 무신사 회원을 위한 추천 브랜드로 구성됐다.
현재 잭니클라우스, 까스텔바작 등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한 정통 골프 브랜드부터 더블플래그, 클로브, 제이미웨스트, 소셜그린클럽 등 영 골퍼들 사이에 주목받고 있는 신진 브랜드까지 총 15곳이 입점했다.
골프 판 오픈 시기에 맞춰 플랫폼 선점 효과를 기대하는 골프 브랜드의 입점 문의가 쇄도하면서 14개 브랜드가 추가로 입점을 확정한 상태다. 현재 논의 중인 곳까지 합하면 내년 상반기 중에 약 60여 개 브랜드를 골프 판에서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앞으로 무신사는 이번 골프 판 오픈을 시작으로 골프 카테고리 영역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온라인, SNS 채널, 옥외 광고, 패션 문화 편집 공간 무신사 테라스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패션 유통 및 마케팅 인프라를 활용해 골프웨어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
◇ 락앤락, ‘2020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 선정
락앤락이 ‘2020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TOP 100 Trust and Use Products and Services 2020, Vietnam)’에서 소형가전과 텀블러 부문에 선정되며 9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베트남은 락앤락에서 중국 다음으로 비중이 높은 해외 시장이다.
이와 함께 상위 10개 브랜드에게만 주어지는 ‘소비자가 신뢰하는 10대 브랜드’에도 국내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5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2008년 일찍이 베트남에 진출한 락앤락은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을 토대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국내 대표 기업으로 꼽힌다. 종합생활용품 브랜드로서 인지도가 높아, 실제 지난 3분기 베트남에서 매출 구조를 보면 소형가전이 35%로 가장 높고 베버리지웨어 18%, 식품보관용기와 쿡웨어 각각 11% 등 고른 카테고리 분포를 보인다.
이번 수상에서 락앤락 소형가전과 텀블러는 품질과 기능, 디자인, 브랜드 파워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락앤락 소형가전은 믿을 수 있는 품질과 기술력,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로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