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업체와 협력… 주유소 기반 시장 선점 나서세차 관련 용품 PB상품 출시 및 전용 상품권 도입도 앞둬
  • ▲ 현대오일뱅크가 출시한 세차 세제 PB상품. ⓒ현대오일뱅크
    ▲ 현대오일뱅크가 출시한 세차 세제 PB상품. ⓒ현대오일뱅크
    현대중공업 계열사인 현대오일뱅크가 프리미엄 세차 브랜드 '카샥샥'을 출시하고 세차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카샥샥'은 차량에 빠르고 깨끗한 세차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뜻이다.

    8일 현대오일뱅크에 따르면 고급 차량 증가로 세차 수요는 갈수록 고급화, 세분화되고 있지만 대부분 주유소는 기계식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지 못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가 염두에 둔 분야는 손 세차와 픽업 세차, 셀프 세차 등인데 업계에서는 시장 규모를 약 3조7000억원으로 추정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번 '카샥샥' 브랜드 출시와 함께 직영주유소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세차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해 SK네트웍스 주유소 인수로 정유사 중 가장 많은 직영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어 단기간 내 사업 규모를 키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업 모델은 중소기업과의 상생에 주안점을 뒀다. 세차 서비스는 전문 업체가 수행하는 대신 현대오일뱅크는 주유소를 플랫폼으로 제공하고 멤버십을 통해 고객 유치와 관리를 돕는다. 좋은 입지에 매장을 내기 어렵고 체계적인 고객 관리가 힘든 전문 업체를 돕기 위해서다.

    지난해 하반기 '네모섬'과 '팀 와이퍼' 등 전문 업체와 제휴, 손 세차와 픽업서비스를 선보인 현대오일뱅크는 연내 서비스 제공 주유소를 30개소로 확대하고 셀프 세차 서비스까지 시행할 계획이다.

    현대오일뱅크 측은 "전문 제조업체와 협력을 통해 같은 브랜드의 세차 세제 PB상품도 개발했다"며 "렌터카 업체 등을 대상으로 전용 세차 상품권도 발행하는 등 B2B시장도 함께 공략한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