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매출 비중 77%, 글로벌 경쟁력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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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는 2020년 영업이익이 1573억원으로 전년 대비 4%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8% 감소한 4888억원, 당기순이익은 37% 하락한 993억원을 기록했다.검은사막 IP(지식재산권)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으로 연간 해외 매출 비중 77%를 차지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했다. 지역별 매출로는 북미·유럽 45%, 아시아 32%, 한국 23%를 기록했다.플랫폼별로 살펴보면 PC 43%, 모바일 46%, 콘솔 11%로 PC와 콘솔 비중은 전년 대비 각각 12.7%, 2.2%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32%로 기술력을 기반한 안정적 서비스로 수익성을 개선했다.펄어비스는 신작 '붉은사막'의 트레일러 영상을 지해 12월 북미 최대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에서 공개했다. 붉은사막은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장르로 콘솔과 PC 플랫폼에서 출시할 예정이다.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2021년은 검은사막 북미·유럽 서비스의 성공적 이관과 ‘붉은사막’의 출시 준비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