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셰어링 매출 상승, 수익성 개선'쏘카패스' 누적 가입 40만건 넘어장기대여 '쏘카 플랜'도 600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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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다' 서비스 중단에도 쏘카의 실적은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쏘카는 지난해 매출 2597억원, 영업손실 264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2566억원 대비 소폭 늘었고 영업손실은 716억원에서 무려 63.2%가 줄었다.

    '타다 베이직' 중단에 따른 매출 감소와 차량 매각 등 예상치 못한 손실에도 불구하고 주력인 카셰어링 사업 매출 상승 및 수익성 개선이 실적을 이끌었다.

    카셰어링 매출은 지난해 1850억원에서 2062억원으로 11.4% 확대됐다. 운영 효율성 제고와 상품 다양화 등이 주효했다.

    구독 상품인 '쏘카패스' 누적 가입은 40만건을 넘어서 매출이 전년 대비 2.7배 증가했다. 한 달 이상 장기 대여 상품인 '쏘카 플랜'은 2019년 말 출시 이후 누적 계약 건수 6000건을 기록했다.

    쏘카는 올해 구독 상품을 이용자 중심으로 개선하고 차량과 차종을 확대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수익성을 개선한다는 전략이다. 

    박재욱 쏘카 대표는 "올해는 주력사업인 카셰어링 사업의 성장세를 가속화하고 가맹택시, 대리운전, 중고차판매 등 신규사업의 서비스를 고도화해 매출과 수익 모두에서 괄목할만한 실적 개선을 이끌어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