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부터 5월 28일까지 의료비 경감 수혜 사례 공유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대책 체험수기’를 공모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국민 의료비 부담 경감을 위한 보장성 강화 정책의 내용을 널리 알리고 국민의 이해를 돕고자, 오는 4월 1일부터 5월 28일까 접수받는다.

    공모 주제는 ‘병원비 걱정 없는 든든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2017년 8월 정부가 발표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대책’에 대한 내용이다. 

    선택진료비 폐지, 2․3인실(상급종합병원․종합병원) 건강보험 적용,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아동의 입원 진료비 본인부담 인하, 재난적 의료비 지원, 난임시술 건강보험 적용, 초음파 및 MRI 검사 건강보험 혜택 확대 등 국민 의료비 경감을 위한 각종 정책을 중심으로 한다.

    건보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에 게시된 응모서식으로 작성해 내달 1일부터 5월 28일까지 이메일(0074100@nhis.or.kr)이나 우편(강원도 원주시 건강로 32, 국민건강보험공단 급여보장실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대책 체험수기’ 담당자 앞)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에 대해서는 공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6월 하순 총 16편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당선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200만 원, 우수상(5명) 각 100만 원, 장려상(10명) 각 50만 원과 상장을 수여한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체험수기 공모를 통해 ‘병원비 걱정 없는 든든한 나라’를 만들기 위한 정책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건강보험 혜택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