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팜 구강유산균, 네이버쇼핑 라이브방송 18만 조회 기록하이트진로, 지방 외식업 종사자에 자녀 장학금 지원오비맥주, 허브향 담은 '호가든 보타닉' 출시
  • ▲ ⓒ오라팜
    ▲ ⓒ오라팜
    ◇ 오라팜 구강유산균, 네이버쇼핑 라이브방송 18만 조회 기록

    오라팜은 지난 2일 네이버쇼핑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며 첫 방송 한 시간 동안 조회 수 18만회를 기록했다. 이는 유산균 업체 평균 조회수 3만2000회보다 5.6배 높은 수치라는 설명이다. 판매량은 같은 시간대 1시간 판매량의 55배를 기록했다.

    구강유산균은 입 냄새, 충치, 치주질환 원인 세균을 없애거나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 입속 유익균이다. 오라팜이 판매하고 있는 구강유산균 ‘오라덴티’ ‘그린브레스’는 전남대학교 의과대학이 10년간의 연구 끝에 선발 분리한 균주를 사용하고 있다.

    구강이 건강한 한국 어린이 460명으로부터 1640개의 균주를 분리하고 그 중 oraCMU, oraCMS1를 선발했다. 오라팜의 유산균 균주는 7번의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구강 정착력, 유해균 억제력 등이 해외 구강유산균 보다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게 회사측 주장이다. 최근 코로나로 인한 마스크 사용 때문에 입 냄새를 자각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구강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지방 외식업 종사자에 자녀 장학금 지원

    하이트진로가 한국외식업중앙회 광주광역시지회와 전라남도지회의 외식업 종사자 자녀 총 33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각 지회에 전달된 장학금은 광주 전남지역의 영세 외식업 종사자 자녀 중 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에게 전달된다. 광주광역시지회 19명, 전라남도지회 14명이 대상이다.

    앞서 지난 3월 한국외식업중앙회 강원도지회 소속 외식업 종사자 자녀 16명에게도 장학금을 전달했다.

    하이트진로는 2013년부터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지방의 외식업 종사자 자녀들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허브향 담은 '호가든 보타닉' 출시

    오비맥주가 봄을 맞아 허브향을 담은 '호가든 보타닉'을 출시한다.

    호가든 보타닉은 호가든 글로벌팀과 제품기획 및 레시피 개발을 진행, 한국 시장에 최초로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일상 속 여유로움을 전하는 브랜드 철학을 담아 은은한 허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보타닉 라인의 첫 신제품인 '호가든 보타닉 레몬그라스 & 시트러스 제스트'는 벨기에 정통 양조방식에 싱그러운 레몬그라스와 시트러스 제스트의 천연 향료가 더해진 산뜻하고 깔끔한 맛의 밀맥주다.

    호가든 오리지널 제품(4.9도)보다 낮아진 2.5도 저도주다. 은은한 시트러스 허브향은 봄날의 나른함을 달래고 기분을 전환하기에 제격이라는 게 업체측 설명이다.

    패키지 디자인은 연보라색을 강조했다. 레몬그라스와 꽃, 시트러스 제스트 일러스트는 화사한 봄날의 이미지를 떠올리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