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5일까지 ‘청정·안전발전 경쟁력 제고·발전운영 핵심기술 확보’ 주제
-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이 내달 25일까지 국내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신규 연구개발 과제 제안서를 공모한다.
28일 남부발전에 따르면, 미래 발전기술 경쟁력과 혁신적 연구개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된 이번 제안서 공모에서는 ▲에너지전환 신기술 선도 ▲청정·안전 발전경쟁력 제고 ▲디지털 융합기술 내재화 ▲발전운영 핵심기술 확보의 4개 분야에 대한 연구과제를 모집한다.
남부발전은 연구과제 제안서 접수 마감 후 실무자 제안서 사전 검토를 통해 연구과제를 1차 선정한 후, 내·외부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연구개발심의위원회를 통해 연구과제를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신규 연구개발 과제 제안서 공모와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부발전 홈페이지(https://www.kospo.co.kr)내 ‘연구과제공모’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사무국(070-7713-8485)으로 하면 된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발전설비 운영 및 미래성장사업 추진을 위해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며 “에너지전환 등 변화하는 전력산업에 대응하기 위한 연구과제가 발굴되도록 관심 있는 기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