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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카드가 민간데이터댐 사업 브랜드인 ‘그랜데이터(GranData)’를 선보인다.

    신한카드는 이동통신 1위 사업자 SK텔레콤, 4400만명의 신용정보를 보유한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데이터사업 공동 브랜드인 ‘그랜데이터’를 출범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국내 대표 데이터 전문기업과 협업, 데이터 수집·결합·분석을 통한 다양한 데이터 결합상품과 데이터 기반 정기구독 서비스 등 기업의 마케팅 전략·소비자 분석·미래시장 대응에 유의미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그랜데이터'는 개방형 얼라이언스 형태로 참여 기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LG전자, 홈플러스, 롯데멤버스, SKC&C, 와이더플래닛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동참할 예정이다.
     
    향후 자동차, 제조, 패션, 의료, 교통, 숙박 등 전 산업 분야의 다양한 기업들과 데이터파트너십을 구축할 예정이다. 데이터분석, 컨설팅, 시스템ㆍ솔루션 등 데이터사업 비즈니스 전문기업들과도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그랜데이터는 정부주도 공공 데이터댐 및 금융데이터·한국데이터 거래소 등과도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공공데이터 결합을 통한 공공정책 수립·개선 지원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그랜데이터 론칭을 기념해 열린 포럼에서는 전기차 시장 구매 고객 분석, 젠트리피케이션 단계별 특징 분석 등 7가지 테마별 인사이트를 주제로 다양한 데이터 결합상품 소개도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