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여세 기초부터 핵심사항까지 심도 깊게 안내하는 동영상 제작세무테마북 5권 전권 온라인 E-Book 배포돼 모바일로 쉽게 확인
  • ▲ ⓒKB증권
    ▲ ⓒKB증권
    KB증권은 지·키·세(지금 키워야 할 세금지식) '증여세 절세꿀팁! 궁금하다면? 꼭 보세요!'를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배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과거 대비 높아진 증여에 대한 관심을 해소하고, 절세방식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됐다. 증여세의 개념부터 차근차근 설명하며 신고단계에 이르는 전반적인 과세체계를 안내한다. 

    고객들은 40여분에 걸쳐 진행된 동영상을 통해 VVIP의 세무자문을 도맡아 온 왕현정 세무자문팀장의 증여에 대한 절세 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다.

    과세자료로 안내된 세무테마북 증여세편은 다른 시리즈 4편과 함께 지난 9월 E-Book으로 온라인 배포가 돼있다.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세무테마북을 접할 수 있도록 KB증권 홈페이지,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 등 비대면 온라인 채널에서 접할 수 있다.

    세무테마북 시리즈는 총 5권이다. 금융소득 종합과세, 주식 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 가업승계과세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연초 우수등급 고객에게 증정용 책자로 발간된 것을 전격 E-Book 제작했다.

    이홍구 WM총괄본부장은 "한발 앞서 세무테마북이라는 절세 자료를 온라인으로 배포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스마트한 증여세 안내를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