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업계, 위드 코로나 이후 첫 정기세일패션·가구·잡화 등 전 부문 대상명품 시즌오프로 소비 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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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백화점 업계가 겨울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올해는 미국 연중 최대 세일 행사인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에, ‘위드 코로나’ 이후 첫번째 진행되는 세일인 만큼 보복 소비 수요를 잡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16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겨울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우선 미국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19~28일 ‘BLACK#WEEK’를 테마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7% 또는 10% 상당 금액 할인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앱(APP)에서 19일부터 21일까지 선착순 각 3만명씩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상품 행사도 선보인다. 여성·남성패션, 잡화,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참여 브랜드에 따라 10~30% 세일을 진행하며, 이월 상품은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온라인 채널과 연계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앱(APP)에서는 19일부터 선착순 한정으로 롯데온의 롯데백화점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을, 롯데온에서는 백화점 오프라인 매장 패션, 잡화 상품군에서 단일 브랜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7% 할인권을 발급해준다. 

    롯데온도 행사 기간과 동일하게 세일을 진행한다. 패션, 잡화, 가구, 생활용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최대 10% 중복 할인 쿠폰을 3차에 걸쳐 제공한다. 가전, 가구, 명품, 뷰티, 레저 상품군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 최대 6만점을 증정하며, 엘포인트로 1만원 이상 구매 하는 경우 결제 포인트의 10%를 다시 엘포인트로 돌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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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MAGICAL HOLIDAYS’를 테마로 올해 마지막 정기세일을 선보인다.

    단계적 일상 회복이 시작된 후 맞는 첫 정기세일로 최대 60%의 할인율로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 13개 점포에서 총 20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세일은 풍성한 할인 혜택은 물론 경품과 SNS 해시태그 행사까지 만날 수 있다.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추위로 마리끌레르, 로가디스, 바쏘 등의 여성·남성 패션 겨울 인기상품을 최대 50% 할인률로 만날 수 있다. 진도, 동우, 윤진 등 국내외 모피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해 선보인다.

    특히 해외 유명 브랜드 시즌오프도 가세해 세일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기존 명품의류와 가방 등 잡화는 물론 2030이 선호하는 스니커즈, 패션 소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비대면 쇼핑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해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플라스틱아일랜드, 쥬크, 보브 등 총 20여개의 패션·스포츠 브랜드의 겨울 인기상품을 소개한다.

    대전신세계 Art & Science에서 오는 19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라이브 방송을 통해 플라스틱아일랜드 핸드메이트코트, 니트, 점퍼, 자켓 등을 최대 30% 할인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세미 A라인 벨티드 반 핸드메이드 코트 29만9000원, 세일러카라 변형 니트 8만9000원 등이 있다. 

    신세계백화점의 대표 캐릭터인 푸빌라와 함께하는 홀리데이 어드벤처 이벤트도 있다. 오는 19일부터 내달 5일까지 진행하는 랜덤박스 경품 행사는 신세계 모바일 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고객 참여형 인스타그램 SNS 해시태그 이벤트도 선보인다. 15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본점 외관 라이츠 사진과 ‘#magicalholiday #매지컬홀리데이 #신세계백화점’ 해시태그를 추가하면 추첨을 통해 피숀 크리스마스 무드등(30명)을 추첨해 증정한다. 

    사은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신세계 제휴카드로 단일 패션 브랜드 200/300/500/10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 5%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올 마지막 정기세일은 위드 코로나 이후 첫 대형 행사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안전한 쇼핑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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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백화점은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17일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겨울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겨울 신상품 할인 판매와 함께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 대상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세일에는 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서 총 34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해 판매한다. 패딩·코트 등 아우터 물량을 브랜드별로 지난해보다 최대 20% 이상 늘린 것이 특징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9일부터 2차까지 백신 접종 완료 후 14일이 지난 고객에게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1000점과 함께 무료 음료 쿠폰, 문화센터 수강료 2000원 할인 쿠폰 등이 포함된 ‘쇼핑 바우처’를 증정한다. H포인트와 쇼핑 바우처는 각 점 사은 데스크에서 접종완료확인서나 질병관리청 쿠브(COOV)앱을 통해 접종 완료를 증명하면 수령 가능하며 각 점포별 선착순 1000명 한정 수량으로 제공된다.

    세일 기간 각 점포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도 연다. 압구정본점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층 대행사장에서 ‘유러피안 세라믹 페어’를 진행하고 야드로·하빌랜드·헤런드 등 수입 식기 브랜드의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20~30% 할인 판매한다.

    무역센터점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겨울맞이 패션 종합전’을 진행해 페세리코·엠포리오 아르마니 등 10여개 브랜드의 겨울 의류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20~60% 할인 판매한다. 판교점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겨울 골프웨어 대전’을 통해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60% 할인해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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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도 1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겨울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명품 브랜드 시즌오프를 비롯해 갤러리아백화점 전 지점 약 200여개의 브랜드가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명품 브랜드들이 순차적으로 시즌오프를 진행, 정상가 대비 10~40% 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브랜드로는 조르지오아르마니(10%), 비비안웨스트우드(20~30%), 지암바티스타발리(30%), 릭오웬스(30%) 등이며 100여개 이상의 브랜드들이  순차적으로 시즌오프에 돌입한다.

    명품관 주요 행사로는 22일까지 이탈리아 명품 패션 브랜드 ‘로로피아나’가 세시아 백 컬렉션 팝업스토어를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다.

    수원에 위치한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19일부터 닐바렛(30%)과 발리(10~30%) 등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26일부터는 비비안웨스트우드(20~30%), 다음 달 3일부터는 산드로, 마쥬 등이 최대 20% 할인에 돌입한다.

    대전에 위치한 타임월드에서는 쟈딕앤볼테르(30%)와 간트(30~50%)를 비롯해 100여개 이상의 브랜드들이 참여해 세일에 들어간다. 기획전으로는 캐주얼 베스트 상품 기획전, 에스아이빌리지 브랜드 위크, 아르고티 고객 감사 할인 등을 진행한다. 다음 달 26일까지 타임월드 1층 랜드마크 스퀘어에서 크리스마스 시즌 아이템을 판매하는 ‘마을에 온 산타의 선물트럭’ 팝업 마켓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