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실적·브랜드 가치·고객만족도 등 최고점제품 혁신과 시대상을 반영한 마케팅 강화지난해 '올 뉴 카스' 출시로 브랜드 리뉴얼 단행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가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 맥주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기업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도 등을 평가해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

    4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카스는 맥주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카스는 투명한 병을 도입한 ‘올 뉴 카스’를 출시한 바 있다.

    카스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황 속에서 시대상을 반영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의 공감대를 한층 높이기도 했다. 또 소상공인 응원·상생 마케팅 캠페인인 '카스 싹투어'(SSAC Tour)까지 시대 상황을 반영한 마케팅으로 대중과 소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