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마케팅 활성화 위한 학술교류-공동연구 추진분양대행업 업무혁신-생산성 향상...R&D-정보교류"지속가능 산업 혁신기반 창출 위해 적극 노력"
  • ▲ 이윤상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장(좌)과 조인창 한국부동산산업학회장이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윤상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장(좌)과 조인창 한국부동산산업학회장이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가 8일 한국부동산산업학회와 '부동산 마케팅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부동산 마케팅 산업 활성화를 위한 학술교류와 공동연구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부동산 마케팅 산업 활성화를 위한 학술교류 및 연구, 분양대행업의 업무 혁신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실용 R&D 관련 정보 교류 등 여러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윤상 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장은 "분양대행업의 제도화와 함께 기존의 오프라인 경쟁력을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AI와 빅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서비스 기술을 융합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분양 마케팅에 어떻게 융합하는 가하는 문제는 중요한 과제"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양 기관이 분양 서비스 산업 발전을 위한 학술연구 및 R&D 과제 공동 추진을 통해 지속가능한 산업으로서 혁신 기반을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인창 부동산산업학회장은 "학회 전문가 인력 풀과 협회의 회원사 간의 유기적인 협력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부동산 마케팅 및 분양 서비스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들이 도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