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부산대학교 '5G 스마트 캠퍼스' 인프라 구축SKT, 순천향대병원과 퇴원 환자 'AI 돌봄전화' 맞손네이버웹툰, 구글플레이·콘진원과 'K-웹툰' 게임화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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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 ‘ESG 경영 실천’ 지역상생 농산물 장터 운영

    KT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지역사랑 고향愛 팔도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사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강릉의 정가미 감자빵, 안동의 생강청, 청주의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등 각 지자체가 운영하는 쇼핑몰에서 추천한 상품들로 구성됐다. KT를 비롯한 광화문 원팀 소속 기관의 임직원들은 지역 농산물과 특산품 구매에 참여했다.

    김무성 KT ESG경영추진실 상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책을 마련하는 등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ESG 경영을 실천하며 국가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LGU+, 부산대학교에 ‘5G 스마트 캠퍼스’ 인프라 구축

    LG유플러스는 부산대학교와 5G 스마트캠퍼스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부산대학교 4개 캠퍼스에 차세대 유∙무선 네트워크 환경, 통합 정보보안 솔루션, 통합 관제 시스템 등 ICT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다.

    양측은 향후 5년간 ▲5G∙클라우드 연계 서비스 제공 ▲메타버스 기반 캠퍼스 라이프 환경 구축 ▲IoT 기반 스마트 안전케어 시스템 구축 등 미래교육 모델 실증을 진행하고 스마트캠퍼스를 조성하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메타버스 기반 캠퍼스 환경을 구축해 오입학부터 졸업까지 대학생활 전반에 걸쳐 비대면 편의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나아가 학생들의 행사 참여도, 몰입도 증진을 위한 서비스 발굴에도 협력한다.

    권근섭 LG유플러스 담당은 “향후 클라우드, 메타버스 등을 활용한 미래교육을 선도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SKT, 순천향대병원과 퇴원 환자 ‘AI 돌봄전화’ 맞손

    SK텔레콤이 순천향대학교 부속 서울병원(이하 순천향대서울병원)과 퇴원 환자 건강관리를 위한 AI 기반 돌봄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과 순천향대서울병원은 퇴원 환자에 ▲수술 경과 상태 확인 ▲필요조치에 대한 도움 ▲주요 검사 일정 안내 등을 지원하는 AI 기반 돌봄콜 서비스를 7월부터 제공하기로 했다.

    AI 기반 돌봄콜은 SK텔레콤이 개발한 ‘누구 비즈콜(NUGU bizcall)’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휴사가 직접 통화 시나리오를 설정 가능한 서비스다.

    누구 비즈콜은 ‘누구 케어콜(NUGU carecall)’ 서비스를 통해 AI 방역에 활용돼 운영 안정성을 검증했다. SK텔레콤은 누구 비즈콜을 활용해 다양한 의료기관과 제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네이버웹툰, 구글플레이·콘진원과 ‘K-웹툰’ 게임화 나서

    네이버웹툰은 구글플레이,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웹툰 IP 기반 게임화 및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글로벌 웹툰 게임스(GLOBAL WEBTOON GAMES)’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망한 한국 중소 게임 개발사를 발굴한다. 네이버웹툰 IP를 활용한 게임 개발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프로젝트의 참가 개발사는 3월부터 모집한다. 네이버웹툰 IP 기반 게임을 제작할 개발사 5곳을 선정한다. 네이버웹툰은 8종의 웹툰 IP 계약금 면제 혜택 및 마케팅 지원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합류하는 네이버웹툰 IP는 노블레스, 돼지우리, 레사, 마음의 소리, 사신소년, 스피릿 핑거스, 오늘도 사랑스럽개, 외모지상주의까지 총 8개 작품이다.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가 한국 중소 게임 개발사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되고, 웹툰과 게임 산업이 상생해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산업으로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SK쉴더스, 정보보호 공시 기업 컨설팅 제공

    SK쉴더스가 ‘정보보호 공시 의무화’ 대상 기업을 지원하는 종합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말 개정된 ‘정보보호산업법’에 따르면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현황 공시를 의무화해 이용자의 정보가 어떻게 관리되는지 검증할 수 있도록 했다. 일정 요건을 충족한 기업은 의무 대상으로 분류돼 정보보호 내역을 매년 6월 30일까지 공시해야 한다. 
     
    개정안은 기존의 자율공시 대상이었던 정보통신서비스사업자 외에도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를 지정해야 하는 각종 제조 및 생산 기업들도 해당된다. 정보보호 내역을 공시하지 않는 기업에게는 1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번 컨설팅 사업을 통해 기업이 정보보호 공시에 명시해야 하는 정보보호 활동 현황에 대한 세부사항을 지원한다. SK쉴더스는 정보보호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성경원 SK쉴더스 인포섹 컨설팅사업그룹장은 “기업의 정보보호 수준이 신뢰도와 경영 수준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최상의 보안 체계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KT, 파트너사와 MWC 2022 동반 참가

    KT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박람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2(이하 MWC 2022)’에 우수 파트너 2곳과 함께 참가한다고 밝혔다.

    KT와 MWC 2022에 참석할 파트너사는 메타버스와 AI 등 미래 산업 핵심 기술들을 보유한 ‘아이디어링크’와 ‘코아소프트’ 2개 기업이다.

    아이디어링크는 MWC 2022서 ‘스마트골프 AI 코칭’ 서비스를 선보인다. 코아소프트는 이번 전시에서 메타버스와 여행을 결합한 ‘여행 메타버스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KT는 이번 MWC 참가를 통해 파트너사 경쟁력에 대한 외부 신뢰도를 높이고 판로 개척 등 본격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조훈 KT SCM전략실장 전무는 “파트너사와 DIGICO KT가 동반 성장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상생 체계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넷마블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넷마블의 공식 유튜브 ‘넷마블TV’를 통해 진행한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유튜브 채널에서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박지영 아나운서와 전 프로야구 선수 김태균, 심수창 선수가 함께 참여한다. 김태균, 심수창 선수는 선수 카드 능력치를 평가하는 시간을 가진다. 김태균 선수가 직접 모션캡쳐 과정을 경험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는 실제 야구 경기의 여러가지 상황들을 실사 그래픽 퀄리티로 구현했다. 넷마블은 ‘나만의 선수 콘텐츠’를 비롯해 화면 전환을 자유롭게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 KT엠모바일, 1만원대 아동용 안심 요금제 출시

    KT엠모바일은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키즈 안심’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만 4~12세까지 이용 가능한 ‘키즈 안심’ 요금제는 ▲키즈 안심 2GB+ (월 8900원) ▲키즈 안심 4GB+ (월 1만 900원) ▲키즈 안심 8GB+ (월 1만 4900원) ▲키즈 안심 10GB+ (월 1만 6900원) 4종이다.
     
    키즈 안심 요금제는 선택약정 25%를 적용하더라도 월 기본요금이 대부분 2~3만 원대인 이통사 요금 대비 50% 이상 저렴한 1만 원대 요금제들로 구성됐다. 특히 ‘키즈 안심 2GB+’는 월 8900원이면 이용 가능하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키즈 고객에게 생애 최초 요금제와 통신사가 되는 만큼, 만족도가 높고 지속 사용할 수 있는 요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헬로비전, 헬로TV·헬로모바일 유무선 결합할인 제공

    LG헬로비전이 자사 케이블TV 서비스 ‘헬로TV’와 알뜰폰 서비스 ‘헬로모바일’ 고객에게 유무선 결합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헬로TV UHD(뉴베이직·뉴프리미엄)와 헬로모바일(기본료 1만 1000원 이상 요금제) 결합 시 2200원 할인을 적용한다.

    헬로TV UHD와 헬로모바일은 타사 대비 저렴한 요금을 책정하고 있다. 여기에 결합할인까지 더해지며 통신사 동등 상품 대비 50%가량 저렴한 방송·통신 결합상품을 완성했다. 서로 다른 지역에 거주하는 가족끼리 결합할인이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장상규 LG헬로비전 컨슈머사업그룹장은 “유무선 결합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동시에 가족결합 등을 도입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KT스카이라이프, 개방형 TV 서비스 확대 나서

    KT스카이라이프가 개방형TV 서비스를 통해 ‘한국선거방송’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스카이라이프는 한국선거방송 론칭을 통해 제20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고객들에게 신뢰성 있고 정확한 선거 정보를 제공한다. 스카이라이프 고객은 홈메뉴에서 TV앱으로 접속하거나 채널번호 700번을 입력해 시청 가능하다.

    스카이라이프는 올해 본격적으로 개방형 TV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개방형 TV 서비스는 모바일 앱과 동일한 개념의 서비스로, 기존 방송채널뿐만 아니라 앱, 웹 콘텐츠도 구현할 수 있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스카이라이프만의 개방형 TV 서비스를 확대해 다양한 콘텐츠를 론칭하며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