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 통해 상업용 부동산 프롭테크 협력 강화"신뢰도 확보하고 정보의 비대칭 해소에 일조"
  • ▲ 남형규 부동산R114 상무(좌)와 신희성 리맥스코리아 대표가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리맥스코리아
    ▲ 남형규 부동산R114 상무(좌)와 신희성 리맥스코리아 대표가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리맥스코리아
    부동산R114와 리맥스코리아가 프롭테크분야에서의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4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최근 리맥스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프롭테크 사업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부동산R114의 상업용 부동산 정보 솔루션인 RCS에 리맥스가 보유하고 있는 매물 데이터 정보를 결합하기로 했다.

    리맥스코리아가 매물 정보를 제공하면 부동산R114가 자사 서비스인 RCS에 매물 정보를 노출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다수의 시행사와 시공사, 분양대행사, 컨설팅 업체 등이 보다 다양한 매물 데이터를 접할 수 있을 전망이다.

    부동산R114의 RCS는 국내 최초의 GIS(공간 정보 시스템) 기반 상업용 부동산 분석 솔루션이다.

    시행과 시공, 컨설팅, 매입 및 매각 등 부동산업 전반의 시장 분석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로 구성됐다.

    전국 상업용 부동산의 공급 동향과 가격 동향을 시계열로 확인할 수 있으며 특정 지역의 매출과 인구 정보, 업종, 임대 정보, 실거래가 등 다양한 데이터를 한 번에 볼 수 있다.

    남형규 부동산R114 상무는 "리맥스코리아의 전속 매물을 통해 상업용 부동산 빅데이터의 신뢰도를 확보하고 정보의 비대칭 해소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