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고메 사천탕수육’ 출시대상 청정원, ‘바로eat 안주야 먹태열풍’ 출시CJ온스타일, ‘콜마르 골프’ 국내 라이선스 계약 단독 체결
-
◇ CJ제일제당, 맛있게 매콤한 ‘고메 사천탕수육’ 출시CJ제일제당은 고객의 니즈와 매운맛 선호 트렌드에 맞춰 ‘고메 바삭쫄깃한 사천탕수육’을 출시했다. 돼지고기 등심을 바삭하게 튀기고 오븐에 다시 구운 탕수육에 고추기름의 매콤함을 더한 사천식 소스를 곁들인 제품이다.
에어프라이어 15분 내외 간편조리로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이 제품은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고메 탕수육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됐으며, 메뉴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반영했다. 지난해 11월 소비자 5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고메 중화식 희망 신메뉴 조사에서 1위로 선정된 것. 탕수육에서도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해 제품화했다. -
◇ 대상 청정원, ‘바로eat 안주야 먹태열풍’ 3종 출시대상 청정원이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바로eat 안주야(夜) 먹태열풍’ 3종을 출시했다.신제품 ‘먹태열풍 스위트허니맛’, ‘먹태열풍 매콤불닭맛’, ‘먹태열풍 청양데리야끼맛’ 등 3종은 70~80년대 구워먹는 맥주 안주로 유행했던 먹태를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스낵형 안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안주야만의 노하우로 겨울 바람에 잘 말린 두툼한 황태를 고른 열풍에 구워내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특제 소스를 직접 발라 구워낸 제품이다.
-
◇ 샘표, 미국과 유럽에 ‘캔 김치’ 2종 출시샘표가 한국 정통 김치를 해외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샘표 캔 김치’를 출시하고 미국과 유럽에서 판매한다.샘표는 한국에서 먹는 맛 그대로 자기 집 식탁에서도 김치를 즐기고 싶은 해외 소비자를 위해 ‘샘표 김치 오리지널’과 ‘샘표 볶음김치’를 출시했다.캔 제품이라 유통 및 보관 과정에서 냄새가 나지 않고, 맛이 변하지 않아 일정한 맛의 김치를 맛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샘표는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의 맛과 레시피를 현지 시장에 맞추어 보완한 해외판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
◇ 롯데칠성,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든 '아이시스8.0 ECO' 1.5L 출시롯데칠성음료가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든 '아이시스8.0 ECO' 1.5L 제품을 출시하며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아이시스8.0 ECO 1.5L 제품의 페트 용기는 당사 생산 공장에서 발생한 고품질의 플라스틱 부산물로 만든 재생 플라스틱 원료를 기존 석유에서 유래한 플라스틱 원료와 1:9 비율로 섞은 것이다. 화학 구조의 큰 변화없이 페트병에 열을 가해 만든 국내 최초의 기계적 재활용 페트(M-rPET, Mechanic-recycled PET)로 만들어졌다.페트병 몸체 재활용 뿐만 아니라 묶음용 포장필름에도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를 적용했다. 글로벌 화학기업 ‘다우케미칼’과 협업해 생수 포장용기에 최적화된 재생 포장필름은 재생 폴리에틸렌(recycled-PE) 20%를 혼합해 환경 친화적이라는 설명이다. 기존 플라스틱 필름과 강도 및 색 표현력 등에 차이가 없다는 것.
-
◇ 뚜레쥬르, 싱크로율 200% ‘쿠키런: 킹덤’ 신제품 2탄 출시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글로벌 인기 게임 ‘쿠키런: 킹덤’과 손잡고 이색 제품을 선보인다. ‘쿠키런: 킹덤’ 인기 캐릭터 ‘설탕 노움’을 포함, 게임 속 스토리와 캐릭터를 비주얼과 맛으로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대표 제품 ‘초코숲속 재배노움’은 진한 초코 가나슈와 초코 크림을 샌드한 초코 케이크 위에 재배된 설탕 노움 장식물을 올린 쁘띠 케이크다. 이 외에도 지난 크리스마스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용감한 쿠키 카라멜 마스카포네 생크림’와 ‘쿠키런 초코 골드 레이어’ 케이크를 리뉴얼해 재출시한다.인기 캐릭터의 비주얼을 포장에 담아 귀여움을 더한 빵도 선보인다.
-
◇ 동원F&B, ‘동원참치 스프레드&튜나페’ 출시동원F&B가 간편하게 발라먹는 ‘동원참치 스프레드(spread)’ 2종(고소마요, 매콤마요)과 ‘동원참치 튜나페(tunape)’를 출시했다. 담백하고 고소한 ‘동원참치 스프레드 고소마요’와 매콤한 맛을 더한 ‘동원참치 스프레드 매콤마요’ 등으로 구성됐다.샐러드나 샌드위치 등으로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하는 ‘스내킹(Snacking)’ 트렌드에 맞춰 ‘동원참치 스프레드’와 크래커를 함께 구성한 ‘동원참치 튜나페’도 선보인다.‘동원참치 스프레드’ 가격은 100g에 2200원이며, ‘동원참치 튜나페’은 129g에 3480원이다.
-
◇ 구찌,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 그랜드 오픈
구찌는 28일 이태원 ‘구찌 가옥’ 플래그십 스토어 6층에 위치한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을 정식 오픈했다.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은 이탈리아 피렌체에 처음 소개된 컨템포러리 레스토랑 ‘구찌 오스테리아 다 마시모 보투라’가 미국 베버리힐스, 도쿄 긴자에 이어 해외에서는 세 번째로 선보이는 레스토랑이다.
세적으로 유명한 미슐랭 3스타 셰프 마시모 보투라와 구찌 오스테리아 피렌체 총괄 셰프 카림 로페즈가 방한해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 총괄 셰프 전형규, 헤드 셰프 다비데 카델리니와 함께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의 요리를 선보였다. -
◇ 올리브영 사회공헌활동, UN 서면 의견서로 채택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UN SDGs(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 협회를 통해 제출한 여성 지원 및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이 ‘제66차 유엔 여성지위위원회’에서 서면 의견서로 채택됐다.
유엔 여성지위위원회는 여성 권한 강화와 권익 증진을 위한 정책 사례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이행 방안을 모색하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산하 국제기구다.
기업 사회공헌 활동이 유엔 산하 위원회의 공식 의견서로 채택된 것은 국내에서는 두 번째다. 올리브영은 소외 여성의 자기 개발 및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다양한 환경 캠페인 등을 선도적으로 도입한 점을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
◇ W컨셉, 라이프 카테고리 확대
패션 버티컬 플랫폼 W컨셉이 ‘라이프(Life)’ 카테고리 매출이 지속 성장함에 따라 본격적으로 몸집 키우기에 나선다.
W컨셉은 지난해 ‘라이프’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120% 이상 크게 신장했다. 이같은 성장세를 고려해 콘텐츠와 큐레이션 서비스를 강화한다.
그 첫 시도로 디지털 가전과 패션 브랜드의 협업 행사를 선보인다. 오는 30일부터 내달 6일까지 삼성 비스포크 와인 냉장고 출시를 기념해 ‘삼성 비스포크X 잉크’ 기획전을 연다.
W컨셉은 향후 수입 리빙 편집샵, 디지털 가전 등의 입점을 적극 추진하고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
◇ 하이트진로, 매화수 광고 모델에 ‘권아름’ 발탁하이트진로가 매화수 모델로 권아름을 발탁했다. 권아름은 가수 나얼의 ‘서로를 위한 것’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바 있다. 오는 6월 방영 예정인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나를 사랑하지 않는 X’에게‘ 주연으로 발탁됐다.2002년 첫 선보여 올해 출시 20주년을 맞이한 매화수는 국내 매실주 시장에 안착했다. 저온 숙성과 냉동 여과로 매실원액을 제조해 부드럽고 산뜻한 맛이 특징이다.
-
◇ HDC아이파크몰, ‘봄 정기 세일’ 실시HDC아이파크몰 봄 나들이 시즌을 맞이해 오는 4월 1일부터 17일까지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정기 세일에 나선다.이번 행사에서는 패션, 리빙, 잡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 130여개 브랜드가 참가한다. 먼저 소다, 탠디, 미소페, 엘칸토와 닥스, 레노마 등 구두, 패션잡화 브랜드를 최대 30% 할인해 선보인다. 새봄 봄나들이 패션 아이템이 가득한 리스트, 비지트인뉴욕, 시슬리, SI, 숲 등 패션캐주얼 브랜드에서 최대 50%까지 할인 된 가격에 상품을 준비 했다.야외 활동에 제격인 코오롱 스포츠, 아이더, 컬럼비아 등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10~3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아디다스 키즈, 오가닉맘, 베네베네 등 아동 브랜드와 침대, 소파, 키즈가구, 침구 등 20여개의 리빙 브랜드도 10~50% 할인가에 선보인다.봄 패션 필수템들만 모아 혜택을 제공하는 ‘여심저격 스프링 스페셜 위크’ 행사도 진행한다.
-
◇ 티몬, 유튜버와 손잡고 지역 어민 상생 프로젝트 전개티몬이 지역 어민들을 돕기 위해 유리 전문 유튜버 ‘공격수셰프’, 창원시 진해수협과 함께 ‘위드티몬’ 남해안 제철 해산물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티몬과 공격수셰프는 직접 창원시 진해수협을 방문해 피조개 조업 현장은 물론 경매 진행과 세척, 가공 등 전 공정을 체험하는 과정을 담아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다.이번 상품은 코로나 이전 대부분이 일본으로 수출되며 국내에서는 맛보기 힘들었던 상품들로 ‘피조개(150g 1만원)’, ‘냉동바지락(500g, 1만2800원)’, ‘세절오징어(500g, 6900원’, ‘손질주꾸미(500g 1만1000원’ 등이다.
-
◇ GS25, ‘코리안 좀비’ 정찬성 응원 음료 출시GS25가 격투기 선수 ‘코리안 좀비 정찬성’ 챔피언 결승전 승리를 기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GS25는 정찬성 선수 공식 후원사다.이달 30일 코리안 좀비 캐릭터를 활용한 ‘유어스 코리안좀비에너지드링크’, ‘유어스 코리안좀비에너지드링크로우’를 선보인다. 비타민 및 아미노산이 함유된 음료에 피로회복과 근육 생성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분지사슬아미노산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코리안좀비에너지드링크로우’는 당을 제거한 저칼로리 상품이다.
출시 기념으로 1+1행사를 진행한다.
-
◇ CJ온스타일, ‘콜마르 골프’ 국내 라이선스 계약 단독 체결CJ온스타일이 이탈리아 브랜드 콜마르의 골프 컬렉션인 '‘콜마르 골프(Colmar Golf)'의 국내 단독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내달 첫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오는 4월 10일 오후 10시 45분에 진행되는 콜마르 골프 론칭 방송에서는 골프 재킷과 함께 골프 팬츠 3종을, 4월 24일 오후 10시 45분 방송에서는 카라티 3종을 첫 선보인다. 가격대는 재킷 29만원대, 팬츠 18만원대, 티셔츠 15만원대다. 방송에 앞서 이달 30일부터 4월 10일 낮 12시까지 CJ온스타일 앱을 통해 미리 주문이 가능하다.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미리 주문 고객에게는 ‘콜마르 골프 파우치백’, ‘골프캡’, ‘골프양말’ 등 총 20만 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