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웅기 글로벌세아 회장 ‘EY 최우수 기업가상’팔도, ‘틈새라면 극한체험’ 정식 론칭SPC삼립 ‘포켓몬빵’신제품 4종 출시
-
◇ 오리온, ‘마이구미 자두알맹이’ 출시오리온은 자두 특유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살린 ‘마이구미 자두알맹이’를 출시했다. 겉과 속에 서로 다른 식감의 젤리를 사용해 잘 익은 자두 한 알을 그대로 먹는 듯한 느낌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겉은 붉은색으로, 속살은 노란색으로 만들어 실제 자두 모양을 표현했다.오리온은 자두알맹이 출시를 기념해 ‘신상선발대 모집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과 블로그를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자두알맹이를 1박스씩 제공할 예정이다.
-
◇ 팔도, 극한의 매운맛 ‘틈새라면 극한체험’ 정식 출시팔도가 한정판으로 선보인 ‘틈새라면 극한체험’을 정식 출시한다.팔도가 지난 1월 30만개 한정으로 선보인 틈새라면 극한체험은 약 한 달 만에 전량 완판됐다. 이후 추가 생산한 30만개도 조기 소진됐다.베트남 하늘초를 사용해 깔끔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기존 틈새라면에 매운맛과 건더기 스프를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약 1만 SHU 스코빌 지수의 ‘틈새라면 빨계떡’ 대비 1.5배 더 맵다.매운 라면 인기에 힘입어 ‘틈새라면’ 브랜드는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30%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
◇ SPC삼립 ‘포켓몬빵’신제품 4종 출시SPC삼립이 ‘포켓몬빵’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냉장 디저트 3종과 빵 1종이다.
부드럽고 촉촉한 쉬폰 컵케익에 애플망고잼과 망고크림을 넣은 ‘피카츄 망고 컵케익’, 부드러운 슈 안에 복숭아 요거트 크림을 담은 ‘푸린의 피치피치슈’, 부드러운 식빵 속에 팥 앙금과 버터크림을 넣은 ‘피카피카 달콤 앙버터샌드’까지 디저트 3종과 밀크롤링시트를 말아 폭신한 맛이 특징인 ‘발챙이의 빙글빙글 밀크요팡’ 등 4종이다.SPC삼립 관계자는“앞으로도 추억을 소환할 수 있는 포켓몬빵 신제품 출시가 다양하게 예정됐으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한편 SPC삼립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인해 1998년에 첫 출시됐던 ‘포켓몬빵’을 지난 2월 24일 재출시 했다. 재출시 43일 만에 1000만 봉 판매를 돌파하는 등 메가 히트 상품으로 등극했다. -
◇ 폴 바셋, 제주도에 두 번쨰 드라이브 스루 매장 오픈폴 바셋이 제주도에 두 번째 매장을 오픈한다. 폴 바셋 제주 용담 DT점은 제주 국제공항 인근 용담 해안도로에 위치한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매장으로 멋진 바다 뷰를 즐길 수 있는 매장이다.최근 폴 바셋이 선보인 피자 특화매장으로 운영된다.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키친 일뽀르노의 피자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탈리아 나폴리 피자 협회에서 인증 받은 정통 수제 화덕이 설치됐으며, 전문 셰프도 상주하고 있다. 주문 즉시 만든 피자를 화덕에 구워 제공하며, 샐러드와 수프, 파스타도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다. -
◇ 씰리침대, 성수동 ‘씰리 매트리스 팩토리’ 오픈씰리침대가 9일 서울 성수동 서울숲길에 팝업 매장 ‘씰리 매트리스 팩토리’를 오픈한다.5월 9일까지 운영되는 ‘씰리 매트리스 팩토리’는 MZ세대가 선호하는 핫플레이스인 서울 성수동에 위치하고 있다. 차별화된 재미와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며 브랜드의 차별화된 가치를 적극적으로 전달하겠다는 취지다.팝업 매장은 1881년 미국 텍사스 주 씰리(Sealy) 마을에 세워진 씰리침대의 초창기 매트리스 공장을 모티브로 했다. 외관 역시 1881년 미국 텍사스 씰리 마을에 있던 씰리 매트리스 공장을 그대로 재현해 독특한 감성을 살렸다.팝업은 쇼룸, 포토존, 체험존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쇼룸은 솜 아티스트 노동식 작가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이색적인 공간으로 연출됐다. 씰리의 창립 스토리에서 영감을 얻어 목화솜을 활용해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아트 컬래버레이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
◇ 아모레퍼시픽, 버추얼 인플루언서 지지 키르시와 화보 공개
아모레퍼시픽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지지’가 캐주얼 브랜드 키르시와 함께 화보를 선보인다.
지지는 아모레퍼시픽 최초의 2D 비추얼 인플루언서다. 1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지지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평범한 일상을 공유하며 MZ세대와 소통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지지와 반려묘 키키의 하루’라는 제목의 이번 화보는 지지가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로 꾸며진 방에서 사랑하는 반려묘 ‘키키’와 보내는 일상을 표현했다. -
◇ 삼성물산 패션, 롯데百 본점에 ‘자크뮈스’ 팝업 스토어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10 Corso Como Seoul)이 운영하는 프랑스 브랜드 ‘자크뮈스(Jacquemus)’는 오는 21일까지 서울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 1층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글로벌 MZ세대가 가장 소유하고 싶은 매혹적인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는 ‘자크뮈스(Jacquemus)’가 지난해 10월,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 이후 이번이 두번째다.자크뮈스는 거대한 아이스 큐브를 연상케 하는 공간에서 이번 시즌 새롭게 내논 ‘르 스플래시(Le Splash)’ 컬렉션의 대표 의류 및 가방을 선보였다. 뉴트럴 톤의 리넨 소재 재킷, 톱, 팬츠를 비롯해 키 컬러 중 하나인 블루와 선명하고 밝은 그린 컬러가 돋보이는 슈트, 니트웨어 등 의류 상품을 구성했다. -
◇ 머스트잇, ‘프리오더’ 서비스 강화
머스트잇이 올해 ‘프리오더(선주문)’ 서비스를 강화한다.
프리오더는 제품이 정식으로 발매되기 전 소비자로부터 미리 주문을 받는 판매 형식을 말한다. 사전 예약 구매이기 때문에 상품 수령까지 한 달 이상 소요되지만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젊은 세대에게 호응이 좋다는 설명이다.
주로 계절과 유행을 타지 않는 상품으로 프리오더를 진행하기 때문에 수령 시기가 중요하지 않고, 오히려 시중 판매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머스트잇은 인기 명품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 마니아층이 있는 신생 브랜드도 선정해 프리오더를 적극적으로 시행할 방침이다. -
◇ 캐치패션, 1분기 이용자수 전년 대비 2배↑
캐치패션이 올해 1분기 방문자수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15%) 늘었다. 이커머스 업계 정가품 논란이 컸던 지난 주(3/28~4/3) 방문자수는 전주 동기 대비 30% 수준이다.
캐치패션은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3개월 동안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리뉴얼했다. 모바일앱 홈 화면 메인 영역에 취향 기반의 상품 큐레이팅 페이지를 전면 배치하고 콘텐츠를 강화했다. 가독성 높은 아이콘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한 눈에 콘텐츠와 혜택 등을 살펴보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측은 최근 업계 정가품 이슈로 100% 정품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고객 유입 및 이용 측면에서 긍정적인 신호를 보인 것으로 분석했다. -
◇ 선진햄, 충북 음성에 제3공장 신설
스마트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의 육가공 사업부문 선진햄이 충북 음성군과 700억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금왕테크노밸리 내 8008㎡ 부지에 2026년까지 700억을 투자해 햄류, 소시지류, 토핑류 등을 생산하는 제3공장을 신설하고 150명을 고용한다. 선진햄 제3공장은 오는 5월 착공, 2023년 6월 준공할 계획이다.
선진햄은 음성군 대소면에 위치한 기존 선진햄 사업장과의 운영 효율성과 폐수처리장 등 산업단지 인프라를 고려해 제3공장 신축 투자를 결정했다. 충북 음성군에 소재한 선진햄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선진FS와 더불어 선진의 육가공 부문을 책임지고 있다. 생산 규모 확충을 위해 공장을 음성군 내 금왕테크노밸리 산업단지에 신축한다. -
◇ 글라스락, ‘라벨라 뉴 IH 냄비∙프라이팬’ 리뉴얼 출시
글라스락은 셰프토프의 신제품으로 ‘라벨라 뉴 IH 냄비∙프라이팬’ 7종을 출시한다.
‘글라스락 셰프토프’의 ‘라벨라’ 라인은 현대적 감각이 돋보이 디자인이 특징이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디자인적인 우수성을 인정받은 제품 라인업이다.
이번 신제품은 화사한 봄맞이 주방 인테리어에 활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리뉴얼돼 출시됐으며 편수 및 양수 냄비, 프라이팬, 궁중팬 등 7종으로 선보인다. -
◇ 현대그린푸드, 한국임상영양학회와 케어푸드 공동 연구
현대그린푸드는 7일 한국임상영양학회와 ‘건강식·질환식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케어푸드 제품 영양 설계 및 검증 ▲맞춤형 식단 추천 프로그램 개발 ▲케어푸드 제품의 병원식 활용 방안 검토 등에 대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나 건강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의 영양 상태를 점검하고 이들에게 맞춤형 영양 관리를 제공할 수 있는 케어푸드 식단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도 진행할 계획이다. -
◇ 현대백화점, 골프 테마 행사 ‘현대백화점 그린 마스터’ 진행현대백화점이 오는 8일부터 24일까지 전국 16개 점포에서 골프 테마 행사 ‘현대백화점 그린 마스터’를 진행한다.먼저 2030 고객을 타겟으로한 SNS 이벤트 ‘골프 패셔니스타’를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SNS 계정에 골프 관련 활동 사진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하이엔드 골프웨어 상품권(80만원 상당), 프리미엄 퍼터, 프로암(아마추어와 프로 선수가 팀을 이뤄 치루는 대회) 대회 초대권 등을 증정한다.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8일부터 24일까지 전국 16개 점포 골프 브랜드에서 30만원 이상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플러스포인트 2만포인트를 증정한다.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는 현대백화점카드로 50만·100만원 이상 구매 시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최대 7% 증정한다.또 각 점포별로 할인 행사와 팝업 매장도 운영한다.
-
◇ BAT 사천공장, ‘국제수자원관리동맹’ 인증 획득BAT 사천공장이 국제수자원관리동맹(International Alliance for Water Stewardship, 이하 AWS) 인증을 획득했다. BAT 사천공장은 지난해부터 AWS 인증 취득을 위한 절차를 밟아왔으며, 엄격한 사업장 수자원 관리와 이해당사자 협의를 거쳐 최종 심사를 통과했다.BAT 사천공장은 설비 운영에 소요되는 연간 1만8000여톤의 오폐수를 정화해 재활용하고 있다. 이는 올림픽 규격 수영장 7개를 채울 수 있는 양이다. 매월 폐수처리장의 수질검사, 산업단지 관리 공단의 수질검사 등을 이행하는 한편, 시설 내 수자원 점검 결과를 내외에 공개해 지역 사회와 환경 개선 상생을 모색해왔다.이밖에 전사적 ESG 캠페인 ‘CO2 Diet’를 진행하며, 공장 내부에 센서형 수전과 소변기, 절수 기능 변기 등의 설비를 설치 운영해 임직원의 물 절약 습관을 장려하고 있다.
-
◇ KT&G, ‘KT&G SKOPF’ 참가자 모집KT&G가 한국사진작가 지원 프로그램 ‘KT&G SKOPF’ 참가자를 다음 달 3일부터 8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KT&G SKOPF는 잠재력 있는 사진작가를 발굴하고 작품활동을 지원하는 상상마당의 대표 프로그램이다.참가 자격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이며, KT&G 상상마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작업계획서, 포트폴리오 등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심사는 총 3차례에 걸쳐 이뤄진다. 2차 심사를 통과한 올해의 작가 3인은 각 1000만원 상당의 활동 지원금, 그룹전 참여 기회 등을 얻게 된다. 이중 최종작가로 뽑힌 1인에게는 개인 전시 지원, 활동 지원금과 도록 제작 등 약 4000만원 상당의 혜택이 돌아간다.
-
◇ 하이트진로, ‘테라X프링글스 아이스백 기획팩’ 출시하이트진로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스낵 브랜드 ‘프링글스’와 손잡고 ‘테라 X 프링글스 아이스백 기획팩’을 선보인다.이번 테라 아이스백 기획팩은 2개의 수납공간으로 실용성을 살린 테라 24캔 구성의 기본형, 크기별로 각각 테라 12캔, 24캔들이로 구성됐다. 여름철 활용도가 높은 숄더형 2종 등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
◇ 신세계L&B, ‘G7’ 비건 리뉴얼신세계L&B가 와인 브랜드 ‘G7’을 비건으로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리뉴얼해 출시한 G7 비건 와인은 까베르네 소비뇽, 메를로, 샤르도네 3가지이며, 오는 7~8월엔 소비뇽 블랑까지 만나볼 수 있다. 와인 라벨에는 비건 인증 마크가 부착된다.G7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엄격하고 까다로운 유럽 비건 인증 V-LABEL을 획득하고, 브랜드 가치를 한 층 더 끌어올렸다. 이 인증을 받기 위해선 와인의 모든 생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아야 하며, 유전자 조작 농산물을 사용하지 않은 Non-GMO 제품이여야 한다.
-
◇ 쿠팡, ‘봄맞이 푸드페어’ 전개쿠팡이 오는 17일까지 다양한 푸드 상품을 비교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봄맞이 푸드페어’를 진행한다.이번 행사에서는 월요일과 목요일을 기점으로 새로운 아이템으로 즉시할인관을 운영한다. 또 구매 금액대별 할인 쿠폰을 제공해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사업자 회원을 위한 대용량 푸드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사업자 회원이라면 ‘쿠팡 비즈’를 통해 전용 상품으로 카드사 즉시할인받는 것과 함께 캐시백까지 받을 수 있다.
-
◇ CJ온스타일, 건강기능식품 ‘율핏 시크릿’ 출시CJ온스타일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시크릿’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율핏 시크릿’을 출시한다.오는 12일 오전 10시 25분 생방송을 통해 첫 소개되는 ‘율핏 시크릿’은 ‘율피’를 농축해 만든 개별 인정형 신소재 ‘발효 율피 추출 분말’을 사용한 제품이다. 100% 국내산 율피를 추출, 농축, 발효 등 11단계의 공정을 거쳐 제조한 694% 농축한 발효 율피 추출 분말을 사용했다. 이외에도 곡물 발효 효소, 옥수수수염, 당귀, 천궁, 복령 등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8가지의 부원료도 함께 담았다.상품 구성은 12주 분량과 24주 분량으로 방송 중 구매 시 선택한 제품에 따라 특별 할인과 5~10개월의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
◇ GS리테일, ‘카멜커피’와 협업 나서GS리테일이 핫플 카페 브랜드 ‘카멜커피’와 함께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보유하고 있는 상품 개발과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핵심 역량을 집중해, 채널 인프라 제휴 및 독점 상품 개발, 신규 카테고리 발굴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GS리테일은 카멜커피의 독특한 감성을 접목한 다양한 힙(HIP) 상품을 GS25, GS THE FRESH(GS더프레시) 등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카멜커피 더현대점 시그니처 메뉴 플랫화이트를 GS리테일 전용 상품으로 개발하고, 독특한 네이밍으로 인기가 높은 MSGR(미숫가루) 음료와 캐러멜, 양갱 등에 차별화된 이미지와 맛을 가미한 색다른 상품을 출시 할 예정이다.
-
◇ 롯데면세점, 카카오페이와 업무협약 체결롯데면세점이 해외여행 수요 회복 조짐에 맞춰 카카오페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롯데인터넷면세점 고객 중 모바일 이용객 비율은 약 80%로, 이번 카카오페이와 업무협약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간편결제 시스템 이용객의 편의를 개선하고자 추진됐다.양사는 ‘상호 매출 증대를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홍보 활동’, ‘시즌별 프로모션 협업’ 등은 물론 롯데그룹과 카카오공동체 간 협력 관계를 추구함으로써 고객 가치를 제고하고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한다.여기에 동남아, 홍콩 등 알리페이플러스를 이용하는 해외 고객들이 카카오페이 망을 통해 롯데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어 글로벌 면세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
◇ 김웅기 글로벌세아 회장 ‘EY 최우수 기업가상’EY한영은 김웅기 글로벌세아 그룹 회장 등 대한민국을 빛낸 기업인들에게 ‘제15회 EY 최우수 기업가상(EOY)’을 수여했다.EY 최우수 기업가상은 멈추지 않는 도전과 리더십으로 사업의 성장을 이루고 혁신을 이끌어가는 기업인들에게 수여한다.
독립 심사위원단이 △기업가 정신 △가치 창출 △전략적 방향 △국내 및 세계적 영향력 △혁신성 △개인적 품성 및 리더십 등 6가지 평가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웅기 회장은 산업 부문의 대표인 마스터상에 선정됐다. 글로벌세아그룹은 의류수출기업 세아상역과 트루젠·조이너스 등 브랜드를 갖춘 인디에프, 세아 STX 엔테크(전 STX 중공업 플랜트 부문), 골판지 전문기업 태림 등을 계열사로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