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에 1300㎡ 규모 육가공 공장 준공자체 브랜드 미트 마스터 제품 연간 8200톤 생산기존 대비 생산 능력 10배 규모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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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제일제당의 사료∙축산 독립법인 CJ피드앤케어(CJFeed&Care)가 베트남 사업 계열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CJ피드앤케어는 베트남 호치민시 구찌현(縣)에서 CJ구찌 냉장육 공장(Củ Chi Cool Meat Complex)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돼지(비육돈) 사육두수 기준으로 베트남 2위 기업인 CJ피드앤케어는 이번 육가공 공장 준공을 계기로 돼지사료→축산→육가공까지 모든 가치사슬(Value Chain)을 아우르는 사업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이 공장은 약 1300㎡ 규모로, 첨단 육가공 설비와 냉장∙냉동 창고 등을 비롯, 콜드체인(Cold Chain, 저온유통체계)에 기반한 모든 설비를 갖췄다.

    CJ피드앤케어가 2020년 선보인 베트남 육가공 전문 브랜드 미트 마스터(Meat Master)의 냉장∙신선육 제품을 생산하게 된다. 생산규모는 연간 약 8200톤으로, 공장 가동 이전에 비해 10배 수준으로 크게 늘어나게 됐다. 

    아울러 구찌 냉장육 공장은 현지 소비자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인식을 주기 위해, 유해물질 관련 공신력있는 글로벌 인증인 SGS(Société Générale de Surveillance, 스위스 소재 다국적 인증기관)인증과 베트남 HACCP인증도 취득했다.

    베트남은 전 세계에서 1인당 돼지고기 소비량이 중국과 유럽(EU)에 이어 세 번째로 많다. 전체 육류 시장은 약 20조원 이상 규모로 추정되는 초대형 시장이다.

    CJ피드앤케어는 이 같은 시장 상황을 감안해, 새 공장에서 생산되는 안정적인 물량을 바탕으로 미트 마스터 제품의 유통 채널 입점을 확대할 방침이다.

    올해말까지 베트남 전역에 걸쳐 Coop마트와 BigC 등 주요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1000여 개 소매점포에 입점한다는 전략이다. 재래시장 경로에서도 프랜차이즈형 정육 매장인 ‘CJ포크샵(Pork Shop)’을 200여 개 개설할 계획이다.

    CJ피드앤케어 관계자는 “이번 구찌 냉장육 공장 완공은 CJ피드앤케어가 글로벌 사료∙축산기업으로 도약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현지 소비자들이 미트 마스터 제품을 좀 더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