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까지 일산 킨텍스서 개최
  • Q-마크 인증을 받은 지능형 열화상엔진모듈 퀀텀레드 제품 이미지.ⓒ한화시스템
    ▲ Q-마크 인증을 받은 지능형 열화상엔진모듈 퀀텀레드 제품 이미지.ⓒ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이 오는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되는 ‘세계 보안 엑스포(SECON 2022)’에 참가, 지능형 열화상 엔진모듈 ‘퀀텀레드’ 제품군을 소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 3월 출시한 ▲퀀텀레드 미니 ▲VGA급 열상모듈 ▲QVGA)급 열상모듈 등이 전시된다. 

    이날 한화시스템은 SECON 개막 현장에서 퀀텀레드로 열화상 기기 분야 국내 최초 Q-마크 인증을 획득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서 인증하는 Q-마크는 열화상 기기의 품질을 인증하기 위한 규격이다. 코로나 팬데믹 기간 문제가 되었던 불량 열화상카메라 제품을 걸러내고 기기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졌다.

    기존 열화상 카메라는 정확하게 온도를 측정하려면 블랙바디라는 고가의 추가장비가 필요했다. 하지만 한화시스템은 특허로 등록된 온도기준 역할 모듈인 TRSM을 일체형으로 선보였다. 

    한화시스템은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차원에서 퀀텀레드 열상모듈을 활용‧개발한 중소기업의 다양한 열화상 관련제품도 전시장 내 함께 선보인다. ▲시큐리티 분야 주야간 감시·정찰 ▲코로나 팬데믹 이후 수요가 폭증한 의료 및 방역 ▲산업용 정밀 온도측정 열화상 카메라 등 다양한 산업의 퀀텀레드 관련 제품과 솔루션이 전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