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개 종목 코스피200·코스닥150·KRX300 구성종목 변경다음 달 9일 장 마감 이후 결과 적용
  • ⓒ한국거래소
    ▲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는 24일 주가지수운영위원회를 열어 코스피200, 코스닥150, KRX300의 구성종목 정기변경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총 38개 종목이 편출입됐다.

    코스피200에는 ▲에스디바이오센서 ▲하나투어 ▲F&F ▲메리츠화재 ▲일진하이솔루스 ▲케이카 ▲한일시멘트 등 7개 종목이 편입된다. 

    편출 종목은 ▲CJ CGV ▲SK디스커버리 ▲SNT모티브 ▲넥센타이어 ▲부광약품 ▲영진약품 ▲쿠쿠홀딩스 등이다.

    다음달 10일 적용되는 이번 구성종목 정기 변경에 따라 코스피200 구성종목들의 시가총액은 유가증권시장 전체 시가총액 중 91.4%를 차지하게 된다.

    코스닥150지수 구성종목에는 ▲골프존 ▲나노신소재 ▲넥슨게임즈 ▲다날 ▲비덴트 ▲엔케이맥스 ▲엔켐 ▲유니테스트 ▲인텔리안테크 ▲위지윅스튜디오 ▲크리스에프앤씨 ▲하나마이크론이 새롭게 이름을 올린다.

    반면 ▲다나와 ▲대아티아이 ▲셀리드 ▲에코마케팅 ▲엔지켐생명과학 ▲엠투엔 ▲오이솔루션 ▲웹젠 ▲유니슨 ▲제이앤티씨 ▲톱텍 ▲휴온스글로벌 등은 빠진다.

    12개 종목이 교체되고 나면 코스닥150 구성종목들은 코스닥 전체 시가총액의 51.1%를 차지한다.

    유가증권시장(코스피)과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300개 우량 기업을 추려 산출하는 KRX300 지수에는 19개 종목이 교체됐다.

    편입 종목은 ▲HK이노엔 ▲SK가스 ▲골프존 ▲넥슨게임즈 ▲롯데렌탈 ▲메가스터디교육 ▲비덴트 ▲안랩 ▲에코프로에이치엔 ▲이녹스첨단소재 ▲일동제약 ▲일진하이솔루스 ▲위지윅스튜디오 ▲자이언트스텝 ▲주성엔지니어링 ▲케이카 ▲콘텐트리중앙 ▲피앤티 ▲해성디에스 등이다.

    반면 ▲LX하우시스 ▲SNT모티브 ▲SK네트웍스 ▲경동나비엔 ▲네패스 ▲동국제약 ▲박셀바이오 ▲세아베스틸지주 ▲셀리드 ▲셀리버리 ▲아이티엠반도체 ▲유나이티드제약 ▲젬백스 ▲티와이홀딩스 ▲파미셀 ▲포스코ICT ▲한국단자 ▲한국앤컴퍼니 등 18개 종목은 제외됐다.

    정기변경 후 KRX300 구성종목의 시가총액은 전체 주식시장의 78.7%를 차지하게 된다.

    이번 정기 변경 결과는 다음 달 9일 장 마감 후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