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제철장터 TV몰’ 론칭펄어비스, 이마트24와 제휴상품 팝업스토어 ‘24BLACK’ 오픈넵튠 자회사 맘모식스, 어센트와 3D 메타버스 구축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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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 올레tv 요금제 콘텐츠 맞춤형 개편

    KT는 자사의 IPTV 서비스 ‘올레tv’ 요금제를 고객이 선호하는 콘텐츠 혜택을 매월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구조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올레tv 8개의 요금제는 TV 초이스 프리미엄, 스페셜, 플러스 3개로 그룹화된다. 기존의 올레tv 요즘제는 17개로 운영됐다.

    TV 초이스는 260여개 채널과 30만편의 VOD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고객이 선택하는 추가 혜택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는 방식이다. TV 초이스 프리미엄은 ‘프라임슈퍼팩’, ‘넷플릭스 스탠다드’, ‘넷플릭스 프리미엄’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프라임슈퍼팩은 7만여편의 유료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보는 부가서비스다.

    이 요금제는 선택하는 혜택에 따라 요금이 달라진다. TV 초이스 프리미엄 프라임슈퍼팩은 월 2만 5300원, 넷플릭스 스탠다드는 2만 5500원, 넷플릭스 프리미엄은 2만 7500원이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은 “KT는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콘텐츠와 혜택을 결합한 상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LG헬로비전, ‘제철장터 TV몰’ 론칭

    LG헬로비전은 케이블TV 양방향 커머스 ‘제철장터 TV몰’(이하 제철장터)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케이블TV 업계는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 서비스 실증특례 부여로 정부 및 지자체와 함께하는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제철장터는 생산자와 소비자를 24시간 연결한다. 시청자들은 헬로tv 제철장터 페이지에서 상품 검색부터 주문, 결제, 배송조회 등 모든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제철장터 모바일몰은 7월 초 정식 오픈한다. 모바일몰에는 리뷰 서비스가 도입돼 상품에 대한 생생한 후기를 살펴볼 수 있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커머스사업담당은 “제철장터가 새로운 지역 밀착형 커머스 창구의 역할을 하며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들이 힘을 얻어 다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펄어비스, 이마트24와 제휴상품 팝업스토어 ‘24BLACK’ 오픈

    펄어비스가 이마트24와 검은사막 IP 기반 콜라보 제품 총 9종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팝업스토어 ‘24BLACK’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로 출시하는 제품은 ▲검은삼각(삼각김밥 2종) ▲검은버거(그릴드 스테이크버거) ▲블랙 디저트(흑임자 크림치즈 찰떡) ▲검은사리(오징어먹물 파스타) ▲검은츄로(초코 츄러스 스낵) ▲검은새치(블랙페퍼 치킨새우강정) ▲검은커피(6월 21일 출시 예정) ▲말은사막(치즈불닭김밥)이다.

    콜라보 제품 출시와 함께 ‘이마트24 삼청동점’을 새단장한 팝업스토어 24BLACK을 오픈했다. 24BLACK은 콜라보 제품 구매와 더불어 럭키 드로우 이벤트, 포토존, 포토부스 등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 매장으로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펄어비스는 이용자들의 혜택을 늘리고 온·오프라인을 통한 즐거움 확대를 위해 이색 제휴를 계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다.

    ◆ 넵튠 자회사 맘모식스, 어센트와 3D 메타버스 구축 맞손

    넵튠의 자회사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맘모식스가 싱가포르에서 열린 ICT 박람회에 참여해 3D 공간 구축 솔루션 기업 어센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어센트는 싱가포르 미드뷰시티 신밍지구에 위치한 3D 공간 구축 솔루션 기업이다. 360도로 촬영한 영상을 바탕으로 한 가상공간을 제작 하고 있다.

    양사는 싱가포르 지역의 3D 메타버스 구축을 위해 어센트가 촬영한 360도 영상을 바탕으로 3D 디지털트윈 메타버스 제작 기술을 공동 연구하기로 합의했다. 차후 싱가포르 전역의 다양한 메타버스 공간 구축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철호 맘모식스 대표이사는 “다양한 파트너들과 힘을 합쳐 태국에 이어서 싱가포르까지 아세안 전역을 아우르는 글로벌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U+, ‘로밍 프로모션’ 기간 연장

    LG유플러스는 지난달 선보인 ‘하루 데이터 로밍 100원’ 프로모션에 6만명 이상의 고객이 몰리는 호응에 힘입어 프로모션 제공 기간을 6월까지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5월 진행한 ‘데이터 하루 최대 100원, 부담 제로 U+로밍 프로모션’은 전 세계 주요 80여개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로밍 서비스다. 출국 고객은 하루 최대 100원만 부담하면 온종일 200K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별도의 신청이나 가입을 하지 않아도 하루 100원으로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제공되는 속도인 200kbs는 SNS 텍스트 메시지를 원활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속도다.

    LG유플러스는 해외 귀국 시 방역 절차가 간소화되고 국제선 운항 편수가 늘어나는 등 변화에 따라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해외 출국자는 대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제공하고자 프로모션 기간 연장을 결정했다. 

    데이터 로밍 일 최대 100원 프로모션과 함께 고속으로 데이터를 이용하고 싶은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 상품도 판매가 한 달 연장했다. LG유플러스는 9900원에 3일 동안 1GB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이터 로밍 1GB’ 상품을 지난달에 이어 6월에도 판매한다.

    김유진 LG유플러스 글로벌통신사업담당은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SKT, 스타트업과 ICT 분야 기술 협력 나서

    SK텔레콤은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공동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사업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테크 콤비네이션’ 프로그램을 6월 2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테크 콤비네이션은 SK텔레콤을 포함한 SK ICT 관계사들의 연구개발(R&D) 조직이 참여하는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이다. SK ICT 관계사들의 역량과 기술 인적 자원을 스타트업의 우수한 기술력과 결합해 혁신 기술을 함께 개발하고 사업 협력까지 추진하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목적이다.

    ICT분야의 차별적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스타트업이 보유한 기술 수준, SK ICT와의 협력 가능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스타트업과의 기술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R&D 조직 내부에 ‘테크 콤비네이터’ 팀을 올해 초 신설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기술 협력 측면에서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성공사례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종민 SK텔레콤 미래 R&D 담당은 "SK텔레콤입장에서는 스타트업의 혁신과 기술력을 배우고, 스타트업은 ICT 역량과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양사가 윈윈할 수 있는 기술 협력의 성공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 콤비네이션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30일까지 SK텔레콤 트루 이노베이션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8월 중 발표 예정이다.

    ◆ 카카오엔터, 무협·액션 특화 공모전 개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픽코마와 ‘글로벌 레이드 카카오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웹툰이 2번째 장르 특화 공모전을 개최했다. 글로벌 레이드 카카오웹툰 공모전은 이름처럼 전세계 독자를 섭렵할 웹툰을 발굴하겠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카카오엔터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기획부터 글로벌 독자 타깃에 특화된 작품을 발굴해, 차세대 글로벌향 액션·무협·판타지 웹툰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총 5편의 당선작에 대해 ▲1등(1편) 당선금 1억원 ▲2등(1편) 당선금 2000만원 ▲3등(3편) 당선금 각 1000만원이 주어질 예정이다. 1등에는 국내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픽코마의 종합 디지털만화 플랫폼 픽코마(일본) 정식 연재 확정, 카카오엔터의 글로벌 플랫폼(카카오웹툰 태국, 대만 외), 픽코마(프랑스)까지 연재 우선 검토 기회가 주어진다. 모집은 8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최종 수상작은 8월에 발표된다.

    황현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토리사업부문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역량 있는 많은 작가 분들이 더 큰 꿈을 안고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엔씨, 신작 TL 세계관 담은 ‘인터랙티브 소설’ 연재

    엔씨는 개발 중인 PC•콘솔 신작 ‘TL(Throne and Liberty)’의 세계관을 담은 인터랙티브 소설 ‘PLAY NOVEL’을 연재한다고 밝혔다.

    PLAY NOVEL은 TL의 세계관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다. TL의 세계관에 등장하는 두 소녀 ‘로엔’과 ‘칼란시아’의 이야기를 다룬다. 

    엔씨는 오늘부터 2주 간격으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 순차적으로 연재할 예정이다. 총 5개의 에피소드, 10개의 세부 챕터로 구성된다. 글로벌 이용자를 위해 영어 버전을 공개한다.

    엔씨는 PLAY NOVEL을 시작으로 ‘TL PLAY PROJECT’를 통해 TL의 세계관을 활용한 콘텐츠로 이용자들과 커뮤니케이션할 예정이다.

    최문영 엔씨 PDMO는 “앞으로 TL의 독창적인 내러티브를 다양한 콘텐츠 형태로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