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2022] 셋째날 어워드 쇼 열려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이노베이션,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효과, 크리에이티브 전략, 크리에이티브 커머스,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라이언즈 수상자 발표이노레드 실버, 삼성전자 실버·브론즈, 닷(DOT) 실버 수상 쾌거
  •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삼성과 이노레드가 22일(현지시간) 열린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2에서 각각 실버 라이언을 수상했다.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노레드는 매일유업의 'Greeting Milk' 캠페인으로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라이언즈(Brand Experience & Activation Lions)에서 실버 라이언을 거머 쥐었다.
  • 또한 제일기획 베이징과 제일기획 홍콩이 대행한 삼성의 'Quest for Dyslexia' 캠페인은 모바일 라이언즈(Mobile Lions)에서 실버 라이언,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라이언즈에서 브론즈 라이언을 획득하며 총 2개의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서비스플랜 독일 뮌헨이 대행한 닷(DOT)의 '닷 고(DOT Go, The first object interaction app for the visually impaired)' 캠페인은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라이언즈에서 실버 라이언을 받았다.
  • 칸 라이언즈 2022 어워드 쇼가 열리는 팔레 데 페스티벌 뤼미에르 극장 입구.
ⓒ프랑스 칸 = 이기륭 기자
    ▲ 칸 라이언즈 2022 어워드 쇼가 열리는 팔레 데 페스티벌 뤼미에르 극장 입구. ⓒ프랑스 칸 = 이기륭 기자
    이 날 오후 7시부터 두 시간 동안 프랑스 칸 팔레 데 페스티벌 내 뤼미에르 극장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2022 어워드 쇼에서는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이노베이션(Innovation),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효과(Creative Effectiveness), 크리에이티브 전략(Creative Strategy), 크리에이티브 커머스(Creative Commerce),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Creative Business Transformation) 라이언즈 수상작이 공개됐다.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라이언즈에서는 1919개의 출품작 중 57개의 라이언즈(골드 9개, 실버 20개, 브론즈 27개)가 탄생했다. 그랑프리는 덴츠 크리에이티브 벵갈루루(Dentsu Creative, Bengaluru)와 덴츠 크리에이티브 뭄바이(Mumbai), 덴츠 크리에이티브 구라가온(Guragaon)이 대행한 바이스 미디어(VICE Media)의 'The Unfiltered History Tour'가 차지했다.

    이노베이션 라이언즈에서는 117개의 출품작 중 4개 작품이 라이언즈(골드 1개, 실버 1개, 브론즈 1개)를 수상했다. 그랑프리는 레오버넷 시드니(Leo Burnett Sydney)가 대행한 선코프 그룹(Suncorp Group)의 'One House To Save Many'.

    모바일 라이언즈에서는 543개 출품작 중 21개의 라이언즈(골드 3개, 실버 7개, 브론즈 10개)가 선정됐으며 그랑프리는 구글 마운틴 뷰(Google, Mountain View)와 T브랜드 스튜디오 뉴욕(T Brand Studio, New York), 와이든+케네디 포틀랜드(Wieden+Kennedy, Portland), GUT 마이애미(GUT, Miami)가 대행한 구글의 'Real Tone - Product Innovation & Global Campaign'가 수상했다.

    크리에이티브 효과 라이언즈에는 258개 출품작이 접수됐고 그 중 21개 작품이 라이언즈(골드 5개, 실버 6개, 브론즈 9개)를 가져갔다. 그랑프리는 FCB 시카고(FCB Chicago)와 FCB 뉴욕이 대행한 미켈롭 울트라(Michelob Ultra)의 'Contract for Change'에게 돌아갔다.

    크리에이티브 전략 라이언즈에서는 574개의 출품작 중 19개의 라이언즈(골드 3개, 실버 6개, 브론즈 9개)가 수상했다. 그랑프리는 BBDO 벨기에 몰렌베크생장(BBDO Belgium, Molenbeek-Saint-Jean)이 대행한 Decathlon의 'The Breakaway: The First Ecycling Team For Prisoners'가 차지했다.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라이언즈에서는 158개의 출품작 중 9개의 라이언즈(골드 1개, 실버 3개, 브론즈 4개)가 트로피를 가져갔다. 그랑프리는 돌 선샤인 컴퍼니(Dole Sunshine Company)dhk 아나나스 아남(Ananas Anam)의 'Piñatex' 캠페인이 수상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머스 라이언즈에서는 374개의 출품작 중 17개의 라이언즈(골드 3개, 실버 5개, 브론즈 8개)가 선정됐다. 그랑프리는 레오버넷 시카고가 대행한 윙스톱(Wingstop)의 Thighstop'.
  • 칸 라이언즈 2022 라이언 트로피. ⓒ프랑스 칸 = 이기륭 기자
    ▲ 칸 라이언즈 2022 라이언 트로피. ⓒ프랑스 칸 = 이기륭 기자
    칸 라이언즈 2022 세미나는 온라인을 통해 온디맨드 서비스 된다. 칸 라이언즈 2022 참관단은 무료로 볼 수 있으며, 라이언즈 멤버십(LIONS Membership)을 구독하면 모든 세미나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

    칸 라이언즈는 오는 24일까지 프랑스 칸 현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올해 국내 기업 중에서는 LG CNS, 제일기획, 이노션 월드와이드, HS애드, 엘베스트, CJ ENM, SBS M&C, SO&company, KT, KT Seezn, SK브로드밴드, 크래프톤, 브라이언에잇의 마케팅·광고·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참관단을 꾸려 프랑스 칸을 방문했다.